진효정, 웹드 ‘린자면옥’ 첫 OST 주인공···‘달의 뒷면’ 발매

손봉석 기자 2023. 5. 17. 20: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누플레이 제공



웹드라마 ‘린자면옥’의 특별한 OST가 베일을 벗었다.

17일 각종 음원 사이트에 웹드라마 ‘린자면옥’ OST PART.1 ‘달의 뒷면’이 발매됐다.

‘린자면옥’은 유체 이탈 능력자 단아(이루다)가 아버지의 유산 ‘린자면옥’을 지키기 위해 이승과 저승 사이인 ‘요승’에서 숙수신 홍익(김진성)과 벌이는 유체 이탈 판타지 로맨스 웹드라마다.

첫 번째로 공개되는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달의 뒷면’은 영화 ‘신과함께’, ‘백두산’ 드라마 ‘눈이 부시게’ 등 여러 작품에 참여하고 영화 음악감독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김지혜 작곡가의 작품이다. 밤하늘에 보름달이 뜨더라도 달의 뒷면은 볼 수 없듯이, 그림자 진 달 표면까지 알고 싶어지는 사람이 나타남을 노래한다.

매력적인 보이스로 ‘달의 뒷면’을 가창한 진효정은 규현, 청하, 정엽, 김나영 등 다수 아티스트의 곡에 참여하고, CHIMMI(취미)의 멤버 효정으로 활동하며 알려진 싱어송라이터다.

누플레이에서 제작한 ‘린자면옥’ OST 음악감독은 누플레이의 대표이자 국내 유명 프로듀서인 에코브릿지가 맡아 완성도를 더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