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고 나라에서 5만 원 받자"…이 캠페인 뭐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 인증 기관에서 체력 검사를 받고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면 최대 5만 원 상품권을 지급받을 수 있는 캠페인이 화제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전 국민 체력 향상을 위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스포츠활동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10,000점 이상 적립될 때마다 문화상품권 또는 스포츠 상품권 1만 원 단위로 교환 가능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회 운동 시 1만점…최대 5만 포인트 적립
정부 인증 기관에서 체력 검사를 받고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면 최대 5만 원 상품권을 지급받을 수 있는 캠페인이 화제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전 국민 체력 향상을 위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스포츠활동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국민 체력과 건강 증진에 목적을 두고 체력 상태를 측정해 운동 상담 및 처방을 해주는 대국민 무상 스포츠 복지 서비스 ‘국민체력100’ 프로젝트의 일환입니다.
참여 대상은 소득과 재산 조건 상관없이 만 11세 이상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참여를 위해선 우선 ‘국민체력100’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고, 사이트에 안내된 오프라인 체력인증센터를 예약·방문해 체력 측정을 받아야 합니다. 회원가입 시 인센티브 1,000포인트, 체력 측정 시 5,000포인트를 지급받게 됩니다. 추후 정부가 인증한 기관에서 운동을 하고 출석 QR 코드를 찍으면 10회 운동 때마다 10,000점이 적립됩니다.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10,000점 이상 적립될 때마다 문화상품권 또는 스포츠 상품권 1만 원 단위로 교환 가능합니다. 특히 6월 중순부터는 제로페이에서 발생하는 스포츠 상품권으로만 발급됩니다. 다만 제로페이 가입이 불가능한 만 14세 미만 참여자는 문화상품권으로 지급됩니다.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인센티브는 50,000포인트로, 즉 5만 원까지 상품권 교환이 가능합니다.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포인트 적립은 오는 11월 30일까지 가능합니다. 상품권 변경 신청 기간은 12월 31일까지입니다. 해당 기간 내 포인트를 상품권으로 전환하지 않을 경우 이듬해 1월 1일 자로 소멸됩니다.
한편, 전국에 체력인증센터는 75곳,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인증시설은 46곳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체력100’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됩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전 씨 일가 첫 5·18 추모제 참석…전우원 ″민주주의 희생 사죄″
- '국정농단 뇌물' 정유라 7억짜리 말, 1억에도 안팔려…경매 유찰
- 에스파, 칸 영화제 참석…국내 K-POP 그룹 최초로 레드카펫 선다
- 민주당, '음주 폭언 물의' 우범기 전주시장에 당직정지 3개월
- ″진보는 돈 벌면 안 되나″…정의구현사제단 신부, 김남국 두둔
- [단독] 유아인 "지인이 건네준 대마 피웠다"
- ″내 강아지 하더니″...17개월 된 아기를 누워서 발로 '퍽퍽'
- 전우원·이준석 광주서 조우…나란히 5·18주먹밥 빚어
- 한국인 여성 인플루언서, 생방송 중 '눈찢기' 인종차별 당해
- '우회전 일시 정지' 도입 뒤 사망자 오히려 2배 증가,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