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싱가포르 치과 인테리어 시장 진출 순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해외 현지 치과 인테리어 시장을 개척하며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며 인도법인과 베트남법인에서도 현지 치과 인테리어 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전체 32개 해외법인 중 2021년 최초로 현지 치과 인테리어 사업에 뛰어든 싱가포르법인은 사업 추진 1년 만에 9건의 사업을 수주했다.
법인 분석에 따르면 싱가포르 전체 치과시장에서 치과 인테리어의 비중은 2022년 기준 5.3%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승지 기자 = 오스템임플란트는 해외 현지 치과 인테리어 시장을 개척하며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며 인도법인과 베트남법인에서도 현지 치과 인테리어 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전체 32개 해외법인 중 2021년 최초로 현지 치과 인테리어 사업에 뛰어든 싱가포르법인은 사업 추진 1년 만에 9건의 사업을 수주했다. 현지 치과 인테리어 전문 기업은 싱가포르에 진출한 한국 치과기업 중 오스템임플란트가 최초며 싱가포르 전체 업계에서도 유일하다.
개인 업체를 통해 병원 인테리어를 의뢰하는 게 대다수지만 싱가포르법인은 치과 인테리어 신규 시장을 개척해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서울시 인구 수(942만)보다 적은 601만명의 도시국가 싱가포르에는 1개의 치과대학, 약 900개의 치과 병·의원이 있으며 치과의사 수는 2500여명이다.
반면 치과산업 규모나 시장 크기에 비해 싱가포르 전국 치과 중 임플란트 시술 가능한 치과 비율은 72.3%로, 한국(약 90%)과 치과 선진시장 미국(약 33.2%)과 비교했을 때도 전 세계적으로 높은 편에 속한다.
법인 분석에 따르면 싱가포르 전체 치과시장에서 치과 인테리어의 비중은 2022년 기준 5.3%다. 최근 5년간 싱가포르 치과 인테리어 시장의 평균 성장률은 6%로, 현지 치아교정과 치과재료 시장보다 높은 성장률이다.
전 세계적 고령화 추세에서, 싱가포르에는 비교적 고가 진료에 속하는 임플란트 치료를 부담할 수 있는 경제력을 갖춘 환자가 많다. 싱가포르법인은 환자를 유치하기 위한 치과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치과 인테리어에 대한 현지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싱가포르법인은 임플란트 외에, 대형 의료장비의 판매 실적도 호조세를 보였다고 전했다. 대형 장비는 병원 실내 분위기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개원을 앞둔 고객 중, 대형 의료장비를 구매하는 고객이 치과 인테리어까지 의뢰할 가능성이 높아서다.
이태훈 싱가포르법인장은 "전년 대비 올해 치과 인테리어 매출을 20% 향상시킬 계획이며, 오는 7월 법인이 주최하는 '오스템미팅' 학술포럼 행사장에서 치과 인테리어 상담부스를 별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ks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음주 뺑소니 사고 낸 친구 손절…지인들은 '너무하다', 제가 과한가요?"
- "남편 몰래 코인 투자, 3000만 원 빚까지…이혼 사유 될까요" 아내 고민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김정민 "보험 30개 가입, 매달 600만 원 내…사망 시 4억 보장"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