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에 게임특화단지 생긴다"...인천경제청, 미 디지펜공대와 양해각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온라인게임대회, 게임개발, 게임인재육성 등 다양한 게임산업 분야가 집약된 게임특화단지가 조성된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디지펜 공과대학은 '게임계의 하버드'로 알려져 있다"며 "청라의 G-테크시티 조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경제청은 뉴욕 루즈벨트섬의 코넬테크 캠퍼스, 매사추세츠공대(MIT) 산학협력 모델인 켄달 스퀘어, 시애틀 U-지구 등 세계적 e-스포츠 클러스터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청라 G-테크시티를 구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온라인게임대회, 게임개발, 게임인재육성 등 다양한 게임산업 분야가 집약된 게임특화단지가 조성된다. 미국 디지펜공대와 함께 아시아 게임산업 허브도시 설계를 시작하며, 약 1조60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청라국제도시의 투자유치 용지(26만395㎡)에 '청라 G-테크시티(게임특화단지)를 조성한다고 17일 밝혔다. 이곳에는 글로벌 게임인재 양성시설, 게임 연구개발(R&D) 시설, 게임기업 단지, 관광 마이스(MICE) 시설이 들어선다.
인천경제청은 17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미국 디지펜 공과대학, 대원플러스건설과 '청라 G-테크시티 조성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e-스포츠 분야가 강한 디지펜 공과대학과 함께 청라를 아시아 게임산업 허브도시로 조성하겠다는 게 협약 내용의 골자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디지펜 공과대학은 ‘게임계의 하버드’로 알려져 있다"며 "청라의 G-테크시티 조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경제청은 뉴욕 루즈벨트섬의 코넬테크 캠퍼스, 매사추세츠공대(MIT) 산학협력 모델인 켄달 스퀘어, 시애틀 U-지구 등 세계적 e-스포츠 클러스터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청라 G-테크시티를 구상하고 있다.
제이슨 추 디지펜 공과대학 최고운영이사는 “한국의 강력한 콘텐츠 시장과 디지펜 공과대학의 실무 중심적인 교육 과정 및 인재 배출 경험은 청라 G-테크시티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국내 e-스포츠 분야는 최근 10년간 한국 경제 성장률(연평균 3.2%)보다 3배 이상 높은 연평균 9.8% 기록한 고부가가치 산업"이라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 3봉지 무조건 먹는다"…美 MZ들 푹 빠졌다는 '이것'
- "1시간 줄서서 사먹더니"…MZ 홀린 도넛, 해외 진출 '승부수'
- "제2 코로나 여기서 터진다"…18억명 '박쥐와의 공존'
- "커피도 사절"…몸조심하는 '슈퍼갑' 기재부 예산실 [관가 포커스]
- "오늘도 먹고 싶다는데 어쩌죠?"…초등생 엄마들 '걱정 태산'
- [포토] 엘리자베스 올슨, '감탄을 부르는 아름다운 자태'
- "진보는 돈 벌면 안 되나, 힘내라!"…김남국 두둔한 신부
- 닭발 좋아한다던 조민…유튜브 구독자 8만명 넘었다
- '아이돌 출신 가수' 남태현, 필로폰 투약 혐의 구속 영장
- 정용진도 푹 빠졌다…8년간 7000만잔 팔린 스타벅스 '이 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