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에 얹은 'Y2K'…유나이트, '워터폴'로 초여름 공략 돌입[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노련미 있는 청량함을 보여드릴게요."
보이그룹 유나이트(YOUNITE·은상, 우노, 스티브, 경문, 형석, 은호, 현승, 시온, DEY)가 초여름 시즌 겨냥 신곡 '워터폴'(WATERFALL)을 앞세워 돌아왔다.
타이틀곡 '워터폴'은 청량한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전개가 돋보이는 일렉트로 힙합 곡이다.
시온은 "유나이트표 써머송"이라며 "'워터폴'로 활동하며 유나이트만의 합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써머송 '워터폴' 포함 5곡
보이그룹 유나이트(YOUNITE·은상, 우노, 스티브, 경문, 형석, 은호, 현승, 시온, DEY)가 초여름 시즌 겨냥 신곡 ‘워터폴’(WATERFALL)을 앞세워 돌아왔다. 데뷔곡 ‘원 오브 나인’(1 of 9) 활동 이후 1년여 만에 다시 ‘청량’에 초점을 맞춰 준비한 컴백이라 자신감과 설렘에 차 있다.
은상은 17일 오후 4시 서울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연 4번째 미니앨범(EP) ‘빛’(BIT) 파트1 언론 쇼케이스에서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팬들이 저희의 청량한 모습을 보고 싶어 하셨는데, 감사하게도 그런 앨범으로 나올 수 있게 됐다”고 기뻐했다. 그러면서 은상은 “즐기면서 즐거운 에너지를 발산하는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타이틀곡 ‘워터폴’은 청량한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전개가 돋보이는 일렉트로 힙합 곡이다. 시온은 “유나이트표 써머송”이라며 “‘워터폴’로 활동하며 유나이트만의 합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DEY는 “눈을 감고 들으면 폭포 소리를 듣는 것처럼 느껴지실 것”이라고 감상 포인트를 짚었다. 아울러 경문은 퍼포먼스에 대해 “곡에 맞춰 파도를 헤엄치는 듯한 안무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의상과 뮤직비디오 콘셉트는 ‘Y2K’다. DEY는 “Y2K 시절 활동한 아이돌 선배님들의 화보와 잡지를 보면서 콘셉트를 공부했다”고 말했다. 은호는 “Y2K가 붐이라 트렌드에 맞춰보자는 생각도 있었다”며 “지난해 연말 시상식 때 다른 가수분들이 펼친 Y2K 콘셉트 무대 무대도 참고했다”고 부연했다. 쇼케이스 진행을 맡은 뮤지는 “제 또래 분들은 반가운 마음을 느끼실 것 같고, 2000년대생 분들은 신선하다고 느끼실 것 같다”고 반응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격 인상' 교촌치킨…잇단 할인에도 등돌린 소비자
- 장모 장례식서 처제에 반해 아내 살해한 '두얼굴 전과자'[그해 오늘]
- "나 지금 손 떨려"...문틈으로 불쑥 들어온 철사, "누구세요" 물었더니
- “아이에 콜대원키즈펜시럽 먹이지 마세요”…식약처, 판매 중단 조치
- “미쳤다”…女 유튜버 ‘술먹방’ 생방송에 찍힌 성희롱 장면
- “경쟁교육이 만든 괴물”…2030 애 안낳는 이유[ESF 2023]
- "49층 안할래"…초고층 스카이 라인 포기 단지 왜
- “골반까지 내려간 청바지, 저절로 풀릴 수 없다”…‘사라진 7분’ 미스테리
- 한소희, '자백의 대가' 불발에도 송혜교 향한 애정 "그래도 내 거"
- “형제 같네?”…전우원·이준석, 광주서 함께 주먹밥 빚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