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 e스포츠특화단지 추진…1조원 이상 투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7일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미국 디지펜공과대, 대원플러스건설과 '청라 G테크 시티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G테크 시티 조성 협약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김진용 청장, 박철흥 LH 부사장, 제이슨 추 디지펜공과대 최고운영이사(COO), 최삼섭 대원플러스건설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라 G테크 시티 조성 협력 약속
협약에 따라 대원플러스건설 등은 1조6200억원 이상을 들여 서구 청라 투자유치용지 26만여㎡에 세계 게임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시설, 연구·개발(R&D)시설, 국내외 게임기업 혁신지구와 스튜디오, 지식산업센터, 관광 마이스(MICE)시설 등으로 e스포츠 산업 중심의 게임특화단지를 조성한다.
디지펜공과대는 e스포츠 교육에서 세계 최고 수준인 ‘게임계의 하버드대’로 알려져 있으며 싱가포르, 스페인 등에 분교를 운영하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이 대학이 이번 G테크 시티 조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지난 2월 미국 출장에서 게임산업 클러스터의 현황을 파악하고 디지펜공과대와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G테크 시티 조성 협약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김진용 청장, 박철흥 LH 부사장, 제이슨 추 디지펜공과대 최고운영이사(COO), 최삼섭 대원플러스건설 대표 등이 참석했다.
제이슨 추 최고운영이사는 “한국의 강력한 콘텐츠 시장과 디지펜공과대의 실무 중심 교육과정, 인재 배출 경험은 G테크 시티 추진 과정에서 많은 시너지를 일으킬 것이다”며 “앞으로 인천경제청과 적극적인 협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최삼섭 대표는 “양해각서 체결을 시작으로 e스포츠 클러스터 조성, 게임테마파크와 호텔 등도 조속히 추진해 인천이 첨단콘텐츠 산업의 세계 도시로 변모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용 청장은 “게임산업과 관련해 국내외 시장과 모바일에서의 성장세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청라에 국제적인 게임산업 클러스터가 조성되면 청라 발전의 기폭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종일 (apple22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콜먼의 경고 “2750년 韓 소멸 위험 3000년 日 완전히 사라질 것”
- 남태현·서민재 '필로폰 양성'…경찰, 구속영장 신청
- 검게 변한 필터..시흥 아파트 수돗물서 이물질 '콸콸'
- 김우빈 "40만원에 80벌 착장 시킨 사장님, 꼭 잡아낼 것" [인터뷰]③
- 전기료가 뭐길래..밀려서, 독촉해서 '빨간줄'[사사건건]
- '꽃길' 앞 한동훈 "비판해준 분도 감사"...'21대 대통령' 문구도
- “할아버지는 학살자” 전두환 손자 전우원, 5·18 추모식 참석
- '"루프탑 달고 캠핑갈까?"..'100조 車애프터마켓' 활황
- 성병 옮기고 잠수탄 男, 스토킹으로 기소된 女[사사건건]
- “기쁨조나 해” 학생이 교사 성희롱했는데…교육청은 언론 단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