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영농학생축제 17~18일 이천제일고등학교에서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제59년차 경기도영농학생축제(2023FFK이천대회)를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이천제일고등학교에서 개최한다.
'미래의 희망 농업에서 찾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도내 12개 농생명산업계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500여 명이 참가하는 농생명산업 교육활동 축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제59년차 경기도영농학생축제(2023FFK이천대회)를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이천제일고등학교에서 개최한다.
‘미래의 희망 농업에서 찾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도내 12개 농생명산업계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500여 명이 참가하는 농생명산업 교육활동 축제다.
농촌과 농업 환경 보전, 그리고 미래 식량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두고 학생의 직업·진로 역량 개발과 더 나은 농생명산업 교육 모델 발굴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전공 경진(조경설계 외 5종목) ▲과제 이수 발표(개인 연구과제 외 5종목) ▲실무능력 경진(화훼 장식 외 5종목) ▲축제(FFK 골든벨 외 1종목) ▲글로벌리더십대회 등에서 학생들은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겨룬다.
종목별 상위 입상자는 오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제주시에서 열리는 ‘제52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2023FFK제주대회)’에 도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한정숙 도교육청 제2부교육감은 “영농학생 축제에 참여한 여러분 모두는 우리나라의 미래 농생명 산업을 선도할 핵심 인재”라며 “창의와 지성을 갖춘 농생명산업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힘써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수원=손대선 기자 sds11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피 한 잔 값으로 500만원 '샤넬백' 쓰세요…'명품 벽 낮춘다'
- '코스피, 올해 하반기 3000 간다'
- 햄버거 2만원이어도 먹는다…왜? 재미있고 신기하니까
- '떡볶이 사줄게'…女초등생 노린 그놈, 전과 42범 성범죄자였다
- 백종원 '공무원들 날 죽이고 싶었을 거유'…예산시장서 무슨 일 있었나?
- 유서 남기고 사망한 트로트 가수는 '해수'…향년 29세
- “예매한 좌석 없다?”…블랙핑크 콘서트 3억대 소송 휘말려
- '사흘 빼고 7월 내내 비'…확산되는 '7월 일기예보 괴담'에 기상청은?
- 32년전 美 강간살해범 덜미…쓰레기통에 버린 '이것' 때문
- '500만원 투자하면 매달 40만~70만원 수익' 40대 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