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윤병태 나주시장, 코로나 엔데믹 '5백만 관광시대 만들겠다'[와이드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사실상 코로나19 엔데믹을 선언하면서, 지자체들이 관광객 유치에 발 벗고 나서고 있습니다.
오늘은 윤병태 나주시장과 함께 관광 정책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Q1. 올해 나주시 주요 비전으로 500만 관광시대 도약을 선언했는데요.
Q2. 새로운 영산강 시대는 나주시 관광산업의 핵심이기도 한데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사실상 코로나19 엔데믹을 선언하면서, 지자체들이 관광객 유치에 발 벗고 나서고 있습니다. 오늘은 윤병태 나주시장과 함께 관광 정책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Q1. 올해 나주시 주요 비전으로 500만 관광시대 도약을 선언했는데요. 5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민선 8기 나주시 관광 정책은 무엇인가요?
Q2. 새로운 영산강 시대는 나주시 관광산업의 핵심이기도 한데요. 지난해 환경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영산강 통합하천개발사업은 어떻게 구상하고 있나요?
Q3. 최근 나주시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큰 성과가 있었습니다. 바로 광주와 나주를 잇는 광역철도사업인데요. 기재부 예타 대상 사업에 선정되면서 첫 관문을 넘었습니다. 먼저, 사업에 대해 간략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Q4. 철도가 놓이면 이동 시간이 상당히 단축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간뿐만 아니라 지역 발전 측면에서는 어떤 효과가 기대되나요?
Q5. 첫 관문을 넘었으니 이제 예타 통과라는 중대 과제가 남았는데요. 어떻게 준비할 계획인가요?
Q6. 나주시 현안에 대한 질문도 드려보겠습니다. 나주시에 있는 한국에너지공대 감사를 시작으로 최근 한전의 출연금 재검토 등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된 시장님의 입장이 궁금합니다.
네,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오늘 나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北미사일에 리투아니아서 긴급 NSC 상임위 주재
- 14년 전 받은 장학금, 잊지 않고 4배로 되갚은 가족
- 최용선, 민주당 공천 "시험 볼 사람이 문제 내고 채점까지..곤란해"[와이드이슈]
- '음주운전 8번 적발됐는데' 또 만취 운전 50대..차량 압수
- 김건희 종점, 김혜경 이재명 처가였다면 벌써 압수수색?..김병민 "근거 있나"[여의도초대석]
- 양평고속도로 공방 "1% 진실과 99% 거짓" VS "물타기 좀 그만, 혹세무민"[박영환의 시사1번지]
- "'시럽급여' 없앨 것"..실업급여 하한액 폐지·조정 검토
- 尹대통령, 北미사일에 리투아니아서 긴급 NSC 상임위 주재
- 최용선, 민주당 공천 "시험 볼 사람이 문제 내고 채점까지..곤란해"[와이드이슈]
- 김건희 종점, 김혜경 이재명 처가였다면 벌써 압수수색?..김병민 "근거 있나"[여의도초대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