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기사’ 김우빈 “건강, 자부할 수 있어…담배는 실제 아닌 CG”(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택배기사' 김우빈이 완쾌한 건강과 함께 담배 CG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택배기사'에서 5-8을 연기한 김우빈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택배기사'는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 수 없는 미래의 한반도, 전설의 택배기사 '5-8(김우빈 분)'과 난민 '사월(강유석 분)'이 새로운 세상을 지배하는 천명그룹에 맞서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택배기사’ 김우빈이 완쾌한 건강과 함께 담배 CG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택배기사’에서 5-8을 연기한 김우빈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택배기사’는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 수 없는 미래의 한반도, 전설의 택배기사 ‘5-8(김우빈 분)’과 난민 ‘사월(강유석 분)’이 새로운 세상을 지배하는 천명그룹에 맞서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앞서 김우빈은 비인두암 투병 이후 완치 판정을 받은 뒤 영화 ‘외계+인’(감독 최동훈)으로 복귀한 바 있다. 그는 이후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까지 완벽하게 마친 뒤 ‘택배기사’로 대중들을 만나게 됐다.
그는 “자부할 수 있다. 여기서 내가 제일 건강해하다”라고 너스레를 떨며 건강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병원에서 예전보다 더 건강하다는 소견을 이미 오래 전에 받았고, 건강검진을 매년하고 있는게 모든 게 정상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체력이 예전보다 좋았다. 진짜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진짜 그 힘을 받았다고 믿는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극 중 5-8의 흡연을 자주하는 캐릭터. 김우빈은 비인두암을 투병했던 만큼 CG의 효과를 빌릴 수밖에 없었다.
김우빈은 “CG가 필요한 장면들은 ‘외계+인’을 13개월을 하고 하늘을 날고 빔을 쏘고 온갖 거를 해서 자신감이 있었다. 그 영화 끝나고 ‘나는 CG는 내가 다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이 있었는데 역시나 어렵더라”고 고충도 토로했다.
그는 “물론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눈으로 직접 보고 연기하는 거랑 상상을 더해서 하는 건 차이가 있으니까. 담배CG 같은 경우는 처음에 감독님이 제안을 해주셨을 때, ‘담배 설정은 너가 한다면 다 빼겠다. 몸이 안좋았었기 때문에’라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그런데 5-8이 담배랑 이미지가 잘 어울리더라. CG로 되면 연기로 해보겠다고 해서 감독님이 CG팀과 의논을 해주셨고, 담배 연기를 지우는 건 어려운데 만드는 건 쉽다고 하더라”고 설명했다.
김우빈은 “내가 예전에 흡연을 했었으니까 맛깔나게 캐릭터를 살려보겠다고 해서 촬영을 했다. 촬영은 담배 모양의 소품을, 담뱃재를 다 털어내고 점을 찍어서 짧은 담배를 가지고 모형만 가지고 연기를 하고 연기할 때 ‘내 움직임이 이러니까 공기가 이렇게 바뀌고 연기가 내 눈으로 올거니까 이쯤 따갑겠다, 핸들을 꺾는데 떨어지니까 재를 털어야지’ 이런 걸 계산을 했다”라고 비하인드를 풀었다.
또한 “‘이거 눈 찡그린 거는 담배 연기 때문인거에요’ 이런 설명을 했는데, 감독님도 모니터링하면서 다 이해를 해서, 그렇게 진행을 했고, 내가 생각한 것보다 더 잘해주셔서 주변 사람들이 걱정 많이하겠다 생각이 들면서도 기쁘기도 했다”라고 뿌듯함을 드러냈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레드벨벳 예리, 엎드려도 완벽한 각선미 [M+★SNS]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블핑 리사 화보, 도도한 표정+탄탄 11자 복근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넷플릭스 측 “‘오징어 게임’ 시즌3 제작? 시즌2 준비에 매진”(공식입장) - 열린세상 열린방송
- 태용, 트레일러 공개...눈부신 비주얼+독보적 콘셉트 소화력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크래비티, 7월 5일 일본 정식 데뷔...‘그루비’로 글로벌 활동 본격화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한동훈 ″이재명 유죄 판결 계속될 것…중형 받겠다는 자해 행위″
- 최민희 ″비명계, 움직이면 죽는다″
- '52명 구조' 안산 상가건물 화재, 경찰 수사 본격화
- ″강제로 마약 흡입″ 주장…김나정, 곧 경찰 소환조사
- ″학교는 룸살롱 아냐″…서울여대 뒤덮은 붉은 래커 [이슈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