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링스, 인공지능 개발 및 업계 현황 다룬 사내 콘퍼런스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자회사 플레이링스가 HTML5 게임 등 자사 출시작에 인공지능(AI) 기술 탑재를 위한 콘퍼런스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 분당구에 위치한 플레이링스 사옥에서 진행한 이번 콘퍼런스는 플레이링스와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커넥트 등 구성원 200여 명이 참석해 개발 및 업계 현황, 관련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분당구에 위치한 플레이링스 사옥에서 진행한 이번 콘퍼런스는 플레이링스와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커넥트 등 구성원 200여 명이 참석해 개발 및 업계 현황, 관련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임상범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HTML 게임에서의 동적 캐릭터, 실사형 배경 디자인은 인공지능이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역할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HTML5 게임이 모든 장르, 환경에서 빠르게 구동된다는 장점을 살릴 디자인 데이터 경량화가 정착의 관건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디자인 분야에서 활용 중인 소프트웨어들을 분석, 소개한 플레이링스 김현명 개발자는 AI 기반 결과물이 저작권이나 이용자 문화를 고려한 완성도를 갖기 위해 방대한 학습을 진행할 사용자의 노력과 개입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매출과 출시작의 해외 비중이 높은 플레이링스와 해외에 특화된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하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는 최근 인공지능 기술 개발과 적용에 대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플레이링스는 세계 전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HTML5 게임에 대한 글로벌 트렌드 반영,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프로그램 애니를 활용한 트렌드 접목형 캐릭터 디자인으로 '애니팡' IP의 확산을 목표하고 있다.
인공지능 기술을 화두로 의견을 나눈 첫 번째 컨퍼런스에 이어 플레이링스는 전사적인 기술, 공감대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