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모델은 이효리"… 미주, 9년 만 눈물의 솔로 데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롤모델은 이효리."
데뷔 9년 만에 솔로로 첫 출격하는 그룹 러블리즈 출신 미주가 제2의 이효리가 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미주는 17일 서울 마포구 신한pLay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싱글앨범 '무비 스타'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9년 만에 솔로로 데뷔하게 됐다"며 "많은 걸 준비했는데, 하고 싶은 것들과 보여주고 싶은 것들을 다 보여주겠다"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무비 스타'는 9년 만의 첫 솔로앨범으로, 미주의 이야기를 한 편의 영화처럼 풀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첫 데뷔 때보다 더 떨려, 설렘도 가득"
"내 이야기로 채운 단독 공연 열고파"
데뷔 9년 만에 솔로로 첫 출격하는 그룹 러블리즈 출신 미주가 제2의 이효리가 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첫 무대를 마친 뒤 눈물을 훔친 미주는 “미주만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내겠다”는 당찬 포부도 밝혔다.
미주는 17일 서울 마포구 신한pLay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싱글앨범 ‘무비 스타’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9년 만에 솔로로 데뷔하게 됐다”며 “많은 걸 준비했는데, 하고 싶은 것들과 보여주고 싶은 것들을 다 보여주겠다”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첫 데뷔 때보다 더 떨린다”며 “내가 꿈꾸던 걸 오롯이 펼칠 생각에 설렘도 가득하다”고 덧붙였다.
미주는 데뷔곡 ‘무비 스타’에 대해 “어린 시절 TV 속 연예인을 보며 꿈을 꾸던 나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곡”이라며 “내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곡”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가수 이효리와 배우 이이경이 특별 출연해준 점에 대해 “흔쾌히 출연을 결정해줬는데 덕분에 ‘무비 스타’ 타이틀이 더 살아난 것 같다”며 “안무에서도 스타가 된 심경을 담은 가사의 내용을 재치 있고 직관적이게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미주는 “어릴 적부터 롤모델이 이효리 선배님이었다”며 “무대에서는 화려한데, 일상 속에선 친근한 선배님의 모습을 닮고 싶다”고 했다.
‘무비 스타’ 무대를 마친 뒤 눈물을 훔친 미주는 솔로 활동 목표에 대해 “미주만의 스토리를 만들고 싶다”며 “더 성장해서 내 노래와 이야기로 채운 단독 공연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동명의 타이틀곡 ‘무비 스타’는 하우스 기반의 중독적인 디스코 리듬과 귀에 꽂히는 탑 라인이 인상적인 댄스곡이다. 풍성한 음악적 요소가 미주의 밝은 에너지와 시너지를 이루는 가운데, 미주는 가사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재치 있는 포인트 안무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무비 스타’가 된 미주의 모습을 영화 같은 연출로 그려냈다.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인 이효리와 이이경이 뮤직비디오에 특별출연해 완성도를 높였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콜먼의 경고 “2750년 韓 소멸 위험 3000년 日 완전히 사라질 것”
- 남태현·서민재 '필로폰 양성'…경찰, 구속영장 신청
- 검게 변한 필터..시흥 아파트 수돗물서 이물질 '콸콸'
- 김우빈 "40만원에 80벌 착장 시킨 사장님, 꼭 잡아낼 것" [인터뷰]③
- 전기료가 뭐길래..밀려서, 독촉해서 '빨간줄'[사사건건]
- '꽃길' 앞 한동훈 "비판해준 분도 감사"...'21대 대통령' 문구도
- “할아버지는 학살자” 전두환 손자 전우원, 5·18 추모식 참석
- '"루프탑 달고 캠핑갈까?"..'100조 車애프터마켓' 활황
- 성병 옮기고 잠수탄 男, 스토킹으로 기소된 女[사사건건]
- “기쁨조나 해” 학생이 교사 성희롱했는데…교육청은 언론 단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