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로 ‘솔로’ 신고식 치른 미주…“지금도 믿기지 않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러블리즈 출신 미주(MIJOO)가 데뷔 9년 만에 솔로로 첫 발을 내디뎠다.
미주는 17일 오후 서울 서교동 신한플레이스퀘어에서 첫 번째 싱글 앨범 '무비 스타'(Movie Star) 발매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한편 미주의 첫 솔로 앨범 '무비 스타'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러블리즈 출신 미주(MIJOO)가 데뷔 9년 만에 솔로로 첫 발을 내디뎠다.
미주는 17일 오후 서울 서교동 신한플레이스퀘어에서 첫 번째 싱글 앨범 ‘무비 스타’(Movie Star) 발매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9년 만에 솔로로 데뷔하게 됐다. 많은 걸 준비했다”고 운을 뗀 미주는 “첫 데뷔보다도 더 떨리고, 청심환을 안 먹고 온 게 후회될 정도”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미주는 전 소속사와 계약이 만료된 후 여러 싱어송라이터가 몸담고 있는 안테나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음악적으로 한 발 더 성장하고 싶은 속내를 담은 결정이라 할 수 있다. 미주는 “다들 솔로로 데뷔할 거라고 생각해주셨지만 정작 나는 지금도 믿기지 않는다”면서 “무대 밑에서 오르기 전에 울컥하더라”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미주의 솔로 앨범 ‘무비 스타’의 동명 타이틀곡은 하우스 기반의 디스코 리듬이 인상적인 댄스곡이다. 다시금 출발선에 선 미주의 이야기를 한 편의 영화처럼 풀었다. 이 외에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한 발라드 ‘보고싶어’가 함께 수록된다.
미주는 “듣자마자 가사가 귀에 들어왔는데 내 이야기 같았다. 나도 어렸을 때 TV를 보며 ‘나도 연예인이 될 수 있을까’, ‘무대에 설 수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실제로 내가 꿈꿨던 꿈에 대한 이야기라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무비 스타’ 뮤직비디오에는 같은 소속사에서 몸담고 있는 가수 이효리와 배우 이이경이 참여했다. 미주는 “이효리 선배님은 모든 이들의 워너비 아닌가. 촬영장에서도 눈빛이 장난이 아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고, “이이경 오빠도 평소 모습 그대로의 역할로 출연해줬다”고 덧붙였다.
미주는 가수 활동 외에 예능인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하지만 “TV 속 미주와 무대 위 미주의 차이를 두고 싶었다”는 그는 “예능인 이미주는 굉장히 친근하고 사람들과 ‘깨발랄’하게 소통하는 이미지라면, 무대 위 미주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지닌 아티스트로서의 반전 매력을 두고 싶었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한편 미주의 첫 솔로 앨범 ‘무비 스타’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 한동훈 취임 1년에 ‘韓 덕후들’ 꽃바구니 세례…“21대 대통령” 문구까지
- ‘옥상서 손 묶고 애정행각’ 20대女 추락사… 남친 집유
- [단독] ‘코인 의혹’ 김남국, 가상자산 상위 0.02% ‘큰손’
- 미국 SSBN, 핵탄두 수중발사 ‘최종병기’ … 히로시마 원폭 1600발 위력[Who, What, Why]
- “핵탄두 총 1419개” 美 전격 공개…러의 전략무기감축 참여 압박
- 브리트니 스피어스, 나체사진 공개에 10대 두아들 1년 넘게 못 봐
- 장예찬, 의혹 인사들 탈당하는 민주당에 “더불어도마뱀” 직격
- 中 다롄 해저터널, 개통 보름만에 대규모 누수사고 이용 차량들 ‘기겁’
- 우크라 서부서 피어오른 ‘버섯구름’…러, “열화우라늄 포탄 저장고 폭격”
- 제자 성폭행 전직 교사 “성관계 불가능” 주장에도…항소심 3→5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