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미, '제2회 프러스펜 아트 콘테스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구기업 모나미(005360)는 프러스펜 3000을 활용해 자유롭게 그리는 '제2회 프러스펜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단순히 글을 쓰는 도구에서 그림을 '그리는' 도구로 패러다임을 확장하고 있는 모나미의 행보에 맞춰 기획됐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프러스펜 아트 콘테스트'는 자유 주제로 모나미 프러스펜을 활용해 수채화, 펜 드로잉 등 다양한 기법으로 그리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인당 최대 3개 작품 응모 가능
이번 콘테스트는 단순히 글을 쓰는 도구에서 그림을 ‘그리는’ 도구로 패러다임을 확장하고 있는 모나미의 행보에 맞춰 기획됐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프러스펜 아트 콘테스트’는 자유 주제로 모나미 프러스펜을 활용해 수채화, 펜 드로잉 등 다양한 기법으로 그리면 된다. 프러스펜을 주 도구로 사용하되 보조 도구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림은 가로세로 30cm 이하 정사각형 규격에 한하며 JPG, PNG 등 이미지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6월 16일까지며 1인당 최대 그림 3점까지 응모 가능하다. 모나미 온라인 쇼핑몰인 모나미몰 내 프러스펜 아트 콘테스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다음 달 19일부터 30일까지 모나미몰에서 진행하는 ‘좋아요’ 투표와 카콜, 오유, 헬로양갱 등 작가로 구성한 전문가 심사를 합산해 7월 14일 최종 31점을 발표할 방침이다.
수상자 △대상(1명) △금상(2명) △은상(4명) △동상 (8명), 입선(16명)에게는 총 76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 부상 등을 수여한다. 입선을 제외한 본상 수상작 15개 작품은 8월 18일부터 2주간 모나미 컨셉스토어 성수점에서 전시한다.
모나미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펜으로 그리고 표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나미는 그리다로의 패러다임 확장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eze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콜먼의 경고 “2750년 韓 소멸 위험 3000년 日 완전히 사라질 것”
- 남태현·서민재 '필로폰 양성'…경찰, 구속영장 신청
- 검게 변한 필터..시흥 아파트 수돗물서 이물질 '콸콸'
- '물 콸콸' 해저터널 도로 잠겨.."100년 문제 없다"더니[영상]
- 17개월 패대기친 돌보미…"내 강아지"라더니 진짜 모습은
- '꽃길' 앞 한동훈 "비판해준 분도 감사"...'21대 대통령' 문구도
- “할아버지는 학살자” 전두환 손자 전우원, 5·18 추모식 참석
- '"루프탑 달고 캠핑갈까?"..'100조 車애프터마켓' 활황
- 성병 옮기고 잠수탄 男, 스토킹으로 기소된 女[사사건건]
- “기쁨조나 해” 학생이 교사 성희롱했는데…교육청은 언론 단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