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인과 달라"…미주, 눈물의 솔로 데뷔(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러블리즈 출신 미주가 데뷔 9년 만에 오롯한 자신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펼쳐낸다.
미주가 17일 오후 서울 합정동에 위치한 신한pLay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첫 번째 싱글 앨범 'Movie Star(무비 스타)'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미주는 그간 걸그룹 러블리즈에 이어 예능과 MC, 패션, 광고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본투비 스타'의 면모를 입증한 가운데, 이번 솔로 데뷔를 통해 한층 확장된 '미주덴티티'(미주의 아이덴티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러블리즈 멤버에서 솔로 가수 미주로
17일 첫 번째 싱글 앨범 'Movie Star' 발표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걸그룹 러블리즈 출신 미주가 데뷔 9년 만에 오롯한 자신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펼쳐낸다.
미주가 17일 오후 서울 합정동에 위치한 신한pLay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첫 번째 싱글 앨범 'Movie Star(무비 스타)'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데뷔 9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하는 그는 "멤버들이 있을 땐 의지를 많이 하면서 무대에서 섰는데, 막상 혼자 해보니 부담도 될 수 있지만 굉장히 설레는 게 있다"고 밝혔다.
'Movie Star'는 미주의 이야기를 한 편의 영화처럼 풀어냈다. 미주는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무비 스타로 변신해 본격 솔로 아티스트로의 서막을 연다.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Movie Star'는 하우스 기반의 중독적인 디스코 리듬과 귀에 꽂히는 탑 라인이 인상적인 댄스 곡이다. 풍성한 음악적 요소가 미주의 밝은 에너지와 시너지를 이루는 가운데, 미주는 가사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재치 있는 포인트 안무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미주는 "듣자마자 가사가 귀에 들어왔는데 내 이야기 같았다. 나도 어렸을 때 TV를 보며 나도 연예인이 될 수 있을까, 무대에 설 수 있을까를 생각했었는데 실제로 내가 꿈꿨던 꿈에 대한 이야기라. 그래서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 의상 콘셉트에도 많은 아이디어를 냈다"고 소개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무비 스타가 된 미주의 모습을 영화 같은 연출로 그려냈다.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인 이효리와 배우 이이경이 뮤직비디오에 특별 출연했다.
미주는 "두 분 모두 흔쾌히 출연을 결정해 주셨다. 덕분에 뮤직비디오의 분위기를 잘 살릴 수 있었다. 감사하다"며 "이효리 선배님은 모든 이들의 워너비다. 촬영장에서도 눈빛이 장난이 아니었다", "이이경 오빠도 평소 모습 그대로의 역할로 출연해 주셨다"고 소개했다.
이 외에도 'Movie Star'는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한 발라드 곡 '보고싶어'가 수록됐다. 서정적인 멜로디 위로 미주의 맑고 청아한 보이스가 더해져 애절한 감성을 배가한다. 댄스부터 발라드까지 상반된 곡의 분위기를 완벽히 소화하는 미주의 섬세한 표현력을 만날 수 있다.
미주는 그간 걸그룹 러블리즈에 이어 예능과 MC, 패션, 광고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본투비 스타'의 면모를 입증한 가운데, 이번 솔로 데뷔를 통해 한층 확장된 '미주덴티티'(미주의 아이덴티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예능 활동명과 달리 미주로 가수 활동에 나선 그는 "TV 속 미주와 무대 위 미주의 차이를 두고 싶었다. TV 속 이미주는 최선을 다해 행복과 웃음을 드리는 미주라면 무대 위에서는 꿈을 이루고 항상 새로운 도전을 하는 미주가 되고 싶어 활동명을 다르게 했다"고 말했다.
또 "예능인 이미주는 굉장히 친근하고 사람들과 깨발랄하게 소통하는 이미지라면 무대 위 미주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지닌 아티스트로서의 반전 매력을 두고 싶었다"며 "무대에 대한 갈망이 있었다. 다른 분들의 무대를 보며 나도 이런저런 것들을 해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하게 되니 만감이 교차한다"고 전했다.
솔로 데뷔를 하며 감격의 눈물을 흘리기도 한 그는 "미주만의 스토리를 만들어보고 싶다. 조금 더 성장해서 나중엔 스토리가 있는 공연을 해보고 싶다. 나의 노래와 스토리로 단독 공연을 해보고 싶다"고 바랐다.
미주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을 발매한 뒤,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Movie Star'로 활동을 시작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