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자동차 할부·리스·렌트 비교 계산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출 전문 핀테크 기업 핀다는 자동차 이용 시 일반 고객이 계산하기 어려운 총 부대비용까지 계산해 주는 '자동차 할부·리스·렌트 비교 계산기'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핀다의 '자동차 할부·리스·렌트 비교 계산기'는 공채비·취득세·자동차세 등 각종 부대비용을 포함해 자동차 이용 및 등록에 필요한 비용을 계산해 준다.
여기에 할부·리스·렌트 등 고객의 이용 계획에 따라 발생하는 비용을 손쉽게 비교하고 차종 추천까지 받아볼 수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출 전문 핀테크 기업 핀다는 자동차 이용 시 일반 고객이 계산하기 어려운 총 부대비용까지 계산해 주는 ‘자동차 할부·리스·렌트 비교 계산기’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핀다의 ‘자동차 할부·리스·렌트 비교 계산기’는 공채비·취득세·자동차세 등 각종 부대비용을 포함해 자동차 이용 및 등록에 필요한 비용을 계산해 준다. 여기에 할부·리스·렌트 등 고객의 이용 계획에 따라 발생하는 비용을 손쉽게 비교하고 차종 추천까지 받아볼 수도 있다.
특히 부대비용 중 상당 비중을 차지하는 공채비의 경우 지역별, 차종별로 채권 매입 의무 비율이 달라 일반인이 정확한 시세를 알기 어렵다는 단점을 지녔다. 핀다는 KRX(한국거래소) 채권 시세를 하루 단위로 업데이트하여 정확한 비용을 산출해 주며. 취득세 역시 고객이 직접 입력한 자동차 표준가액(실제 가격)을 바탕으로 계산하여 정확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할부 견적 정보만 입력해도 리스·렌트 비용까지 자동으로 견적을 비교하는 서비스도 탑재했다. 고객은 계산 결과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차트로 받아보고, 할부·리스·렌트 등 각각의 이용 방법에 맞는 총 비용과 월 납입금을 직관적으로 비교한 뒤 나에게 맞는 가장 유리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핀다는 비슷한 예산, 가격대의 리스·렌트 차량을 최대 4개까지 추천해 준다. 고객이 추천받은 차종과 이용 방법을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조건을 찾았다면 확정 견적으로 캐피탈 회사와 계약까지 진행할 수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주의 배신… 삼성전자 미보유자 수익률이 보유자의 3배
- [똑똑한 증여] “돌아가신 아버지 채무 6억”… 3개월 내 ‘이것’ 안 하면 빚더미
- “진짜 겨울은 내년”… 세계 반도체 장비 공룡들, 대중 반도체 제재에 직격타
- 오세훈의 ‘미리 내 집’ 경쟁률 50대 1 넘어… 내년 ‘청담르엘·잠래아’ 등 3500가구 공급
- 특급호텔 멤버십 힘주는데... 한화, 객실 줄인 더플라자 유료 멤버십도 폐지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사람도 힘든 마라톤 완주, KAIST의 네발로봇 ‘라이보2’가 해냈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