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브랜드켐페인 영상 공개후 일간 활성이용자 수 3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지난 16일 일간 활성이용자 수(DAU)가 전주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그재그가 앞서 공개한 '2023년 브랜드캠페인' 영상과 기획전이 크게 인기를 끌며 DAU를 비롯한 신규 가입자, 거래액 등의 주요 지표가 크게 상승하는 추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지난 16일 일간 활성이용자 수(DAU)가 전주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그재그가 앞서 공개한 ‘2023년 브랜드캠페인’ 영상과 기획전이 크게 인기를 끌며 DAU를 비롯한 신규 가입자, 거래액 등의 주요 지표가 크게 상승하는 추세다. 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넘어서는 등 이번 주 들어 더워진 날씨에 따라 여름 옷 구매 수요가 증가한 것도 영향을 줬다.
16일 DAU는 110만 명을 넘어섰다. 신규 가입한 이용자는 전주 보다 43% 증가했으며, 앱 설치는 26% 늘어났다. 신규 가입과 앱 설치가 구매로 이어지며 같은 기간 지그재그 첫 구매자 수도 5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6일 전체 거래액은 28% 증가했다. 소호 쇼핑몰 거래액은 30%, 브랜드 패션은 23% 늘었다. 여름옷을 당일 혹은 다음 날 바로 받을 수 있는 ‘직진배송’ 구매도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같은 기간 직진배송 내 쇼핑몰 상품 거래액은 46% 급증했으며, 브랜드 패션 거래액은 30% 증가했다.
가수 백예린, 유튜버 원지, 모델 배유진, 배우 신예은, 유튜버 해쭈, 그룹 아이브 리즈와 함께 ‘2023년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 지그재그는 브랜드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6월 4일까지 매주 월요일 12시 셀럽 착용 상품 최대 60% 할인, 최대 80% 지그재그 단독 특가, 카테고리별 최대 80% 위클리 특가 등도 진행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옷을 준비하는 시기와 맞물려 6인의 셀럽과 진행 중인 브랜드캠페인 영상이 MZ세대 여성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며 앱 가입자 수, 방문자 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며 “1030 여성 취향에 맞는 쇼핑몰부터 브랜드 패션, 뷰티, 라이프 상품까지 1만6천개 이상의 다양한 셀렉션을 구비한 만큼 이번 브랜드캠페인을 기점으로 국내 독보적인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다움' 찾자…지그재그, 새 브랜드 캠페인 전개
- 지그재그, ‘편의점 결제‘ 도입…"주문 후 현금 결제 가능"
- 지그재그 "30대 이용자, 2년전보다 3배↑"
- 지그재그, ‘서준맘’ 세미·‘맑눈광’ 아영 출근룩 공개
- 엔비디아 '블랙웰'에 또 문제?…빅테크, AI 기술 고도화 '타격'
- [방은주의 쿼바디스] 대한민국에 SW는 없다
- '20주년' 지스타2024, 21만명 다녀갔다…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 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
- 한 총리 "푸드테크 혁신성장 적극 지원…육성법 조속히 제정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