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베트남 빈곤 가정에 암소 구매자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지구촌나눔운동과 17일 베트남 꽝찌성 죠링현 여성연맹 강당에서 '올해 KRX 베트남 암소은행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베트남 중부 꽝찌성 죠링현 빈곤 장애인가정 45가구에 사업비 6000만 원(10억VND)을 전달했다.
'KRX 베트남 암소은행 사업'은 취약계층 농가에 가구당 암소 구매자금(80만원 상당)을 3년간 무상으로 대여하고, 지원기간 종료 시 대여금을 돌려 받아 다른 농가에 순환 지원하는 지속형 경제자립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6000만원 꽝찌성 빈곤 장애인가정에 전달
[서울=뉴시스] 강수윤 기자 = 한국거래소는 지구촌나눔운동과 17일 베트남 꽝찌성 죠링현 여성연맹 강당에서 '올해 KRX 베트남 암소은행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베트남 중부 꽝찌성 죠링현 빈곤 장애인가정 45가구에 사업비 6000만 원(10억VND)을 전달했다. 꽝찌성은 베트남 전쟁 최대 피해 지역이다. 지뢰와 고엽제 피해 등으로 인한 각종 후유증으로 인해 2만9000여명의 장애인이 거주하고 있다.
'KRX 베트남 암소은행 사업'은 취약계층 농가에 가구당 암소 구매자금(80만원 상당)을 3년간 무상으로 대여하고, 지원기간 종료 시 대여금을 돌려 받아 다른 농가에 순환 지원하는 지속형 경제자립 사업이다. 2018년에 시작해 올해 7기를 맞이했다. 지금까지 꽝찌성의 빈곤 장애인가정 315가구에 모두 3억원을 지원했다.
거래소는 암소 구매자금 지원과 함께 축산교육, 예방접종, 정기 모니터링, 축사 보수 지원 등으로 소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가계소득 관리를 위한 금융교육도 진행한다.
손병두 이사장은 "암소은행 사업으로 베트남의 빈곤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이웃들의 자립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o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대부업자와 사채업자는 뭐가 다른가요[금알못]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