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여행가는 달' 열차운임 최대 50% 할인

김기태 기자 2023. 5. 17. 15: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관광 활성화와 내수경기 진작을 위해 6월 한달 동안 기차 여행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17일 코레일에 따르면 '2023 여행가는 달(6월1~30일)' 기간, KTX와 연계한 여행상품에 대한 열차 운임을 주중은 최대 50%, 주말과 공휴일은 최대 30% 할인한다.

열차 이용 기간은 6월1일부터 7월16일까지며, 상품 구입은 코레일 홈페이지와 전국 여행센터, 코레일톡에서 오는 24일부터 6월30일까지 가능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행가는 달' 포스터. (코레일 제공)/뉴스1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관광 활성화와 내수경기 진작을 위해 6월 한달 동안 기차 여행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17일 코레일에 따르면 ‘2023 여행가는 달(6월1~30일)’ 기간, KTX와 연계한 여행상품에 대한 열차 운임을 주중은 최대 50%, 주말과 공휴일은 최대 30% 할인한다.

여행 상품은 △임실 봄소풍 패키지 △부산 명소탐방 △남도 별미여행 △동해안 투어 등 모두 180여 개다. 가격은 출발지역, 상품 구성에 따라 다르다.

이밖에도 관광벨트열차와 바다열차도 운임도 최대 50% 할인된다. 관광벨트열차는 동해산타열차(강릉~분천), 백두대간 협곡열차(영주~분천~철암), 서해금빛열차(용산~온양온천~익산), 남도해양열차(서울~여수엑스포, 부산~광주송정), 정선아리랑열차(청량리~민둥산~아우라지) 5종이다.

바다열차(강릉~동해~삼척해변)는 6월30일까지의 운임을 할인받을 수 있고 구매는 전용 예매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철도자유여행패스 ‘내일로’는 권종에 상관없이 1만원 할인된다. ‘Youth권(만 29세 이하)’ 연속 7일권 7만원, 선택 3일권은 6만원, 연령 제한이 없는 ‘Adult권’은 연속 7일권이 10만원, 선택 3일권은 9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서 승차권 예약 시 카셰어링, 숙박, 입장권을 함께 예약하면 다양한 할인혜택과 경품을 제공한다.

그린카와 쏘카의 카셰어링은 30~55% 할인, 롯데렌터카는 50~60% 할인된다. ‘야놀자 숙박’을 통해 호텔, 펜션 등을 예약하면 기본 할인율에 5%의 추가 할인도 제공된다.

강릉, 순천, 경주 등 전국 21개 역에서 ‘로이쿠 관광택시’를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교환권을 증정한다.

열차 이용 기간은 6월1일부터 7월16일까지며, 상품 구입은 코레일 홈페이지와 전국 여행센터, 코레일톡에서 오는 24일부터 6월30일까지 가능하다. 예산 소진 시 할인 프로모션은 조기 종료된다.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준영 사장직무대행은 “누구나 대한민국 곳곳의 명소를 부담 없이 즐겁게 여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와 안전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ressk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