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사망사고 0' 포스코이앤씨, 건설업 안전문화 확산 위해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이앤씨가 전국 건설현장에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팔을 걷어부쳤다.
17일 포스코이앤씨는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와 건설현장에 선도적으로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는 포스코이앤씨가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천하는데 필요한 정책 노력을 강화하면서 위험성평가 지원 및 안전보건관리 체계구축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와 업무 협약 체결
포스코이앤씨가 전국 건설현장에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팔을 걷어부쳤다.
17일 포스코이앤씨는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와 건설현장에 선도적으로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해 건설현장에서 사망사고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안전문화 우수기업이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는 포스코이앤씨가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천하는데 필요한 정책 노력을 강화하면서 위험성평가 지원 및 안전보건관리 체계구축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안전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을 구성하고 '안전문화 캠페인'을 추진하여, 근로자와 시민들의 안전의식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민길수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은 "안전문화는 안전보건 주체들의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노력이 이루어져야 정착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건설현장의 안전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성희 포스코이앤씨 대표이사 사장은 “업무협약을 시발점으로 삼아 전 사업장에서 근로자와 직원들에게 안전문화를 지속적으로 노출시키고 안전메시지를 각인시켜 안전 의식과 안전 감수성이 내재화되도록 안전문화 홍보와 확산에 앞장 서겠다”며 “정부의 범국민적인 안전문화 실천운동에 지속 참여하여 기업시민으로서 역할과 함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실천을 통해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산업안전 선진국 도약’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이앤씨는 수중 드론, 자율보행 로봇, 스마트 에어백, 스마트 상황판 등 최첨단 안전 스마트기술을 현장에 도입함으로써 중대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피 한 잔 값으로 500만원 '샤넬백' 쓰세요···"명품 벽 낮춘다"
- "코스피, 올해 하반기 3000 간다"
- 햄버거 2만원이어도 먹는다···왜? 재미있고 신기하니까
- "떡볶이 사줄게"···女초등생 노린 그놈, 전과 42범 성범죄자였다
- 백종원 "공무원들 날 죽이고 싶었을 거유"···예산시장서 무슨 일 있었나?
- 유서 남기고 사망한 트로트 가수는 '해수'···향년 29세
- “예매한 좌석 없다?”···블랙핑크 콘서트 3억대 소송 휘말려
- "사흘 빼고 7월 내내 비"···확산되는 '7월 일기예보 괴담'에 기상청은?
- 32년전 美 강간살해범 덜미···쓰레기통에 버린 '이것' 때문
- '500만원 투자하면 매달 40만~70만원 수익' 40대 사업가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