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경기도농업기술원과 농업기술 공동연구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이천시농업기술센터가 경기도농업기술원과 함께 도-시군 농업과학기술 공동연구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동연구과제는 현장 맞춤형 농업연구개발을 통한 지역농업 경쟁력 강화, 농업현장 필요 기술 개발, 지역전략작목을 활용한 농식품 가공 등의 내용으로 이천시를 포함한 4개 시군에서 진행된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장은 "우수한 쌀가루 프리믹스 개발을 통해 과잉공급되고 있는 쌀의 소비량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동연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시농업기술센터가 경기도농업기술원과 함께 도-시군 농업과학기술 공동연구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동연구과제는 현장 맞춤형 농업연구개발을 통한 지역농업 경쟁력 강화, 농업현장 필요 기술 개발, 지역전략작목을 활용한 농식품 가공 등의 내용으로 이천시를 포함한 4개 시군에서 진행된다.
시에서는 전과 튀김의 재료로 사용하던 밀가루를 이천쌀가루로 대체한 튀김가루와 부침가루를 만들기 위해 쌀가루 프리믹스 개발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간편식을 선호하는 경향에 따라 쌀 소비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이므로 이번 이천쌀 프리믹스 개발이 이천시 농특산물인 쌀의 소비기반 확대에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장은 “우수한 쌀가루 프리믹스 개발을 통해 과잉공급되고 있는 쌀의 소비량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동연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경희 이천시장, 호법면에서 펼친 '사이다 토크’
- 이천시, 공공시설물 표준디자인 제시…"도시공간 품격 향상"
- 이천시, 맑고 깨끗한 수돗물 위해 '품질보고서' 발간
- "재판부가 '정치검찰'에 동조"…민주, '사법부 압박' 본격화
- 모처럼만의 호재…국민의힘, '정국 반전' 가능할까
- 고려아연 분쟁서 국민연금 어느 한 쪽 손 들어줄까?
- [오늘날씨] 뚝 떨어진 '아침기온'…외투는 이제 '필수'
- "국평 16억원 시대"…이유있는 분양가 고공행진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