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인두암’ 김우빈 “세상에서 제일 건강한 줄…잃고 나서 소중함 알았다” (종합②)[DA: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우빈이 암을 투병하고 있는 환우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건넸다.
김우빈은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시리즈 '택배기사' 인터뷰에서 과거를 회상하며 "나는 내가 세상에서 제일 건강한 줄 알았다. 남들 영양제 챙겨주면서 정작 나는 안 먹었다. 당연하게 생각했던 것을 한 번 잃어보니까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됐고 더 감사하게 잘 지키려고 한다. 다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살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김우빈이 암을 투병하고 있는 환우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건넸다.
김우빈은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시리즈 ‘택배기사’ 인터뷰에서 과거를 회상하며 “나는 내가 세상에서 제일 건강한 줄 알았다. 남들 영양제 챙겨주면서 정작 나는 안 먹었다. 당연하게 생각했던 것을 한 번 잃어보니까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됐고 더 감사하게 잘 지키려고 한다. 다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살고 있다”고 말했다.
김우빈은 “쉬는 기간 너무나 많은 응원을 받았다. 그 중에서 가장 힘이 났던 건 ‘우빈 씨. 나도 무슨 암이었는데 나 봐봐. 지금 너무 건강해’ ‘우리 아내도 유방암 3기였는데 너무 건강해. 걱정하지 마’ 이런 말씀이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다 때로는 상처를 받기도 했는데 그런 말을 들으면서 힘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잘 알려지지 않았던 비인두암 환우분들은 내가 건강하다는 이유만으로 조금은 힘이 될 수도 있겠다고 생각한다”며 “가족 이외에 존재 자체만으로도 힘이 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느꼈다. 더 열심히 건강을 관리할 것이다. 더 많은 분들이 힘 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우빈은 지난 10일 방송된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에서 병마와 싸우고 있는 환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관련 언급에 김우빈은 “많이 봐주셔서 감사했다. 누군가에게는 상처가 될 수도, 아픔이 될 수도 있으니까 한 마디 한 마디 하기 조심스러웠다. 조금 걱정도 했는데 다행히 많은 분들이 좋게 봐주셨더라. 덕분에 힘을 얻는다는 말씀을 해주셔서 감사했다”고 머쓱해하며 웃었다.
대중문화예술인은 비교적 삶의 균형을 맞추기 어렵고, 건강관리에 취약한 직업 중 하나. 그런 촬영장으로 돌아오기까지 김우빈은 어떤 마음이었을까.
김우빈은 “쉬면서 생각을 많이 하게 되지 않나. 속상했던 건 나는 일이 전부였더라. 과거의 나는 쉴 때도 일 생각만 하고 내 삶이 거의 없었다”면서 “‘현장에 돌아갈 수 있다면 나를 찾아야지’ 그런 생각을 많이 했다. 지금은 내 삶이 더 중요하다. ‘배우’는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예전에는 밤 신이 있으면 미리 컨디션을 조절했는데 지금도 일에 지장을 주지 않으려 하지만 최대한 내 삶과 루틴을 깨지 않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건강 전도사’가 된 김우빈은 인터뷰를 마치며 “건강 유의하시고 건강검진 잊지 마시기 바란다”고 기자들에게도 건강관리를 당부했다.
한편, ‘택배기사’는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 수 없는 미래의 한반도, 전설의 택배기사 ‘5-8’과 난민 ‘사월’이 새로운 세상을 지배하는 천명그룹에 맞서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지난 12일 공개돼 3일 만에 글로벌 TOP 10(비영어) 부문 1위를 달성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사진|넷플릭스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솔비 “전현무, 내 그림 산 후 대상 받아…내 일처럼 기뻐”
- “말기 암 진단…”, 송민준 오열→녹화 중단 “쾌차하세요” (트랄랄라 브라더스)
- ‘딸바보’ 김원준 “직업 바뀌었다. 전업주부로…” (고삐 풀린 캠퍼들)
- 김민경vs윤성빈 이렇게 안 맞을 수가…연애스타일 ‘상극’ (뭉뜬)
- 임영웅, 넘사벽 비주얼 자랑 ‘다시 펼쳐질 하늘빛 HERO’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결혼 모두 말렸는데”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충격 (이제 혼자다)
- 유명 유튜버, 미성년과 동거→성관계…아내 폭행·반려견 학대까지
- 엄정화, ‘차정숙’ 전 남편 김병철과 한솥밥…에일리언컴퍼니와 전속계약 [공식]
- 청소년母 이성은, 설마 남편 못 끊나? “소개팅 주선자와 바람 나” 충격 (고딩엄빠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