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車값에 세금까지 1초면 계산 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출 전문 핀테크 기업 핀다가 자동차 이용 시 일반 고객이 계산하기 어려운 총 부대비용까지 계산해주는 '자동차 할부·리스·렌트 비교 계산기'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핀다의 자동차 할부·리스·렌트 비교 계산기는 공채비·취득세·자동차세 등 각종 부대비용을 포함해 자동차 이용 및 등록에 필요한 '진짜 비용'을 단 1초 만에 계산해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출 전문 핀테크 기업 핀다가 자동차 이용 시 일반 고객이 계산하기 어려운 총 부대비용까지 계산해주는 '자동차 할부·리스·렌트 비교 계산기'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핀다의 자동차 할부·리스·렌트 비교 계산기는 공채비·취득세·자동차세 등 각종 부대비용을 포함해 자동차 이용 및 등록에 필요한 '진짜 비용'을 단 1초 만에 계산해준다.
부대비용 중 상당 비중을 차지하는 공채비의 경우 지역별, 차종별로 채권 매입 의무 비율이 달라 일반인이 정확한 시세를 알기 어렵다. 핀다는 KRX(한국거래소) 채권 시세를 하루 단위로 업데이트해 정확한 비용을 산출해준다. 취득세 역시 고객이 직접 입력한 자동차 표준가액(실제 가격)을 바탕으로 계산해 정확도를 높였다.
또 한 할부 견적 정보만 입력해도 리스·렌트 비용까지 자동으로 견적을 비교해, 고금리 시기에 차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는다. 고객은 계산 결과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차트로 받아볼 수 있다. 할부·리스·렌트 등 각각의 이용 방법에 맞는 총 비용과 월 납입금을 직관적으로 비교한 뒤 나에게 맞는 가장 유리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핀다는 비슷한 예산, 가격대의 리스·렌트 차량을 최대 4개까지 추천해준다.
고객이 추천받은 차종과 이용 방법을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조건을 찾았다면, 1분 내로 초간단 심사를 마치고 간편인증을 거친 후 확정 견적으로 캐피탈 회사와 계약까지 진행할 수 있다.
핀다는 지난해 4월부터 오토 리스·렌트 서비스를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자동차 금융 시장에 진출했다. 금융사와 직접 비대면 심사 시스템을 연동해 현재 14개 제조사, 91개 차량, 285개 리스·렌트 상품의 정확하고 저렴한 견적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누적 사용자는 26만명이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 짖는 소리 왜 안 들리나 했더니…농장주가 직접 성대 없앴다
- 이 몸매가 72세라고?…보고도 믿기 힘든 ‘성난 가슴 근육’ 男
- `시진핑 발언 패러디` 中 코미디언, 결국 28억 벌금·몰수 `폭탄`
- 정용진도 ‘따봉’ 날린 스타벅스 ‘이 음료’…누적 판매량 7000만잔↑
- 부교 아래로 승합차 `퐁당`…中관광지 비극 `5명 사망`
- 트럼프2기 첫 재무장관 자리 놓고 `칼싸움`…머스크 입김 눈길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한동훈 국힘 대표 만나 "기업·노동 격차 해소해야"
- [기획] `눈덩이` 재정적자 속 또 판치는 `방탄·쪽지`
- GS 자이, 22년만에 새단장… 허윤홍 "고객 삶·감성 담아"
- “해외 매각 사실상 차단”… 고려아연, 경영권 ‘표심잡기’ 힘 실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