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테, 4월 매출 60억원…전년 比 두 배 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명품 플랫폼 젠테가 4월 약 60억원 매출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젠테는 지난 3년간 축적한 시즌별 브랜드·카테고리별 판매 데이터와 최신 트렌드 분석을 거쳐 다음 시즌 매출 전략을 수립한다.
젠테는 매출 증대뿐만 아니라 수익성 개선을 위한 효율적인 비용 관리에도 집중해왔다.
2023년 4월 기준 젠테의 판관비 비중은 전체 매출 대비 10% 내외로 유지되고 있으며, 광고 선전비는 전체 매출의 2.9%로 운영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최다래 기자)명품 플랫폼 젠테가 4월 약 60억원 매출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년 동월 대비 103% 성장한 수치다. 이번 실적은 매출 데이터 고도화, 충성 고객 확보, 효율적인 비용 관리가 호재로 작용했다.
젠테는 지난 3년간 축적한 시즌별 브랜드·카테고리별 판매 데이터와 최신 트렌드 분석을 거쳐 다음 시즌 매출 전략을 수립한다. 풍부한 부티크 네트워크를 통해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들을 빠르게 수급하고 부티크로부터 제공받는 단독 할인율로 공격적인 가격 전략을 펼친 결과 꾸준한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
젠테스토어 월평균 재방문율은 약 43%이며, 재구매율은 약 50%에 이를만큼 탄탄한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주문량 상위 20% 고객이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충성 고객의 비율이 높다. 이들의 충성도는 패션 커뮤니티, 블로그, SNS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신규 유입으로 연결되는 효과를 얻고 있다.
젠테는 매출 증대뿐만 아니라 수익성 개선을 위한 효율적인 비용 관리에도 집중해왔다. 2023년 4월 기준 젠테의 판관비 비중은 전체 매출 대비 10% 내외로 유지되고 있으며, 광고 선전비는 전체 매출의 2.9%로 운영되고 있다. 이는 불필요한 비용 최소화에 따른 안정적이고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젠테 경영 철학이다.
국내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뤄온 젠테는 올해 해외 진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젠테는 상반기 일본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UAE와 같은 중동 국가 글로벌 서비스 출시를 위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시리즈 A 라운드 투자를 이끈 인터베스트와 KB인베스트먼트, 유안타인베스트먼트는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시장의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투자사로 저명하다. KB인베스트먼트는 인도네시아 최대 국영 통신그룹인 텔콤 그룹 투자사 MDI벤처스와 젠테를 공동 투자해 성공적인 아시아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젠테는 MDI벤처스 한국 포트폴리오 중 가장 초기 단계 스타트업으로 사업 잠재성과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와 함께 3년간 확보한 수십만개 상품 검수 데이터를 기반해 강화된 검수 데이터 기준을 만들어 인하우스 검수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캠페인, 에디토리얼 등 양질의 콘텐츠 생산 프로세스 전체를 내재화하기도 했다.
젠테는 자체 구축한 ERP 시스템 ‘젠테 포레’를 기반으로 개인화 추천 기능 고도화, 보안 시스템 강화, 부티크 연동 시스템 강화 등 IT 기술에도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승탄 젠테 대표는 “패션에 대한 애정과 존중이 바탕이 되었기에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올해는 글로벌 서비스 확장과 동시에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상승을 위한 적극적인 기술 투자로 더욱 많은 분들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다래 기자(kiwi@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기 속 명품 플랫폼 3사..."올해 손익분기점 넘긴다"
- "같은 제품인데 명품플랫폼이 공식홈보다 비싸네?"‥.이유는
- "4개 명품플랫폼서 구매한 해외 제품, 앞으론 무조건 환불"
- 명품플랫폼, 투자 난항·국감장 소환까지 겹쳐 '뒤숭숭'
- 엔비디아 '블랙웰'에 또 문제?…빅테크, AI 기술 고도화 '타격'
- [방은주의 쿼바디스] 대한민국에 SW는 없다
- 류희림 방심위원장, 21일 홈쇼핑 대표 만난다
- 지스타2024 끝, 출시 앞둔 신작 게임은
- CJ그룹 정기 임원인사...CJ주식회사 경영지원대표에 허민회
- 한 총리 "푸드테크 혁신성장 적극 지원…육성법 조속히 제정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