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미주 "'놀면뭐하니?' 식구들 응원해줘…꿈 펼치라고" [N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년만에 솔로로 데뷔하는 가수 미주가 '놀면뭐하니?' 식구들의 응원을 언급했다.
미주는 17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신한플레이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첫 싱글 앨범 '무비 스타' 발표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번 '무비 스타'는 미주의 데뷔 9년 만의 첫 솔로 앨범으로, 미주의 이야기를 한 편의 영화처럼 풀어냈다.
앨범명처럼 '무비 스타'로 변신한 미주가 어떠한 이야기를 펼칠지 관심이 모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9년만에 솔로로 데뷔하는 가수 미주가 '놀면뭐하니?' 식구들의 응원을 언급했다.
미주는 17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신한플레이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첫 싱글 앨범 '무비 스타' 발표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번 '무비 스타'는 미주의 데뷔 9년 만의 첫 솔로 앨범으로, 미주의 이야기를 한 편의 영화처럼 풀어냈다. 미주는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무비 스타'로 변신해 본격 솔로 아티스트로의 서막을 연다.
미주는 이번 앨범에 대해 "내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됐다"며 "가사에 내 이야기가 담겼다, 어린 시절 TV를 보고 '무대 위에 설 수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그런 스토리들이 음악에 담겼다"고 소개했다.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무비 스타'는 하우스 기반의 중독적인 디스코 리듬과 귀에 꽂히는 탑 라인이 인상적인 댄스 곡이다. 풍성한 음악적 요소가 미주의 밝은 에너지와 시너지를 이루는 가운데, 미주는 가사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재치 있는 포인트 안무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미주는 MBC '놀면뭐하니?' 멤버들에게 곡을 들려줬다고 알리며 "나와 너무 잘 어울린다고 하더라"라며 "꿈을 펼칠 수 있겠다고, 하고 싶은 것 무대에서 다 펼치라고 말해줘서 힘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무비 스타'가 된 미주의 모습을 영화 같은 연출로 그려냈다.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인 이효리와 배우 이이경이 뮤직비디오에 특별출연해 완성도를 높였다. 앨범명처럼 '무비 스타'로 변신한 미주가 어떠한 이야기를 펼칠지 관심이 모인다. 앞서 정승환 역시 뮤직비디오 티저에 내레이션으로 참여, 목소리만으로 몰입감을 끌어올린 바 있다.
이 외에도 '무비 스타'에는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한 발라드 곡 '보고싶어'가 수록됐다. 서정적인 멜로디 위로 미주의 맑고 청아한 보이스가 더해져 애절한 감성을 배가한다. 댄스부터 발라드까지 상반된 곡의 분위기를 완벽히 소화하는 미주의 섬세한 표현력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오후 6시 공개.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 "너만 사랑하는 너 최고다"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음주 뺑소니 사고 낸 친구 손절…지인들은 '너무하다', 제가 과한가요?"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