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데뷔 9년만 홀로서기 “청심환 안 먹고 온 게 후회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러블리즈 출신 미주(MIJOO)가 홀로서기에 나서는 소감을 밝혔다.
미주가 17일 첫 번째 싱글 앨범 '무비 스타(Movie Star)'를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도약한다.
솔로 아티스트로 무대에 선 미주는 "청심환을 안 먹고 온 게 후회가 된다. 첫 데뷔 때보다도 더 떨린다"며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9년 만에 솔로 데뷔에 나선 미주는 타이틀곡 '무비 스타'와 수록곡 '보고싶어'로 한층 진화한 음악적 역량을 뽐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 그룹 러블리즈 출신 미주(MIJOO)가 홀로서기에 나서는 소감을 밝혔다.
미주가 17일 첫 번째 싱글 앨범 ‘무비 스타(Movie Star)’를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도약한다. ‘무비 스타’는 ‘미주덴티티’(미주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앨범으로, 미주만의 색깔을 음악과 퍼포먼스에 녹여냈다.
이날 신보 발매를 앞두고 미주는 서울 마포구 신한pLay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다. 솔로 아티스트로 무대에 선 미주는 “청심환을 안 먹고 온 게 후회가 된다. 첫 데뷔 때보다도 더 떨린다”며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이 말이 무색하게 포토타임이 시작되자 미주만의 밝고 장난기 넘치는 에너지로 현장을 가득 채웠다.
이번 앨범은 데뷔 9년 만의 첫 솔로 가수 데뷔인 데다 지난해 울림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만료하고 안테나로 이적해 처음으로 발매하는 앨범이란 점에서 의미가 깊다.
9년 만에 솔로 데뷔에 나선 미주는 타이틀곡 ‘무비 스타’와 수록곡 ‘보고싶어’로 한층 진화한 음악적 역량을 뽐낸다.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무비 스타’는 하우스 기반의 중독적인 디스코 리듬이 특징으로, 다이내믹한 멜로디 구성으로 미주의 밝은 에너지와 시너지를 이룬다.
1년 동안 공들여 만들었다는 미주는 “듣자마자 너무 좋다고 느꼈다. 제 의견이 많이 반영됐다”며 “내가 뭘 하고 싶지, 뭘 하면 잘 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고 말했다. 가사에 공감이 많이 됐다는 미주는 “어릴 적 TV 속 연예인을 보며 나도 연예인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그 마음이 가사에 그대로 담겼다”고 설명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논란’에 아내 서하얀도 ‘손절’됐다..“크리에이터 회사서 이름 삭제”
- 권재영 PD “카우치 성기 노출 사건으로 지금의 아내도 직업 잃어..”
- 故 해수의 비보, “트로트 하면 굶진 않는다? 행사비 100만원도 어려워” 외화내빈 가속[SS초점]
- ‘조국 딸’ 조민, 파격 변신에 연일 SNS 셀럽 행보.. 유튜브 실버 버튼 코앞
- 유아인 지인, 작가 A씨 경찰 출석 복장 논란…“에어팟 맥스와 전자담배 처음봤다”
- 지연 “힘들죠” 영상에, “황재균은 ‘세금’ 2배”...왜?
- 송혜교·한소희·심나연PD까지…하반기 기대작 ‘자백의 대가’ 합류 불발, 제작사와 이견
- “현직 경찰인데 드라마 촬영하던 스태프한테 혼났다”…촬영 민폐 폭로글 일파만파
- ‘리치언니’ 박세리, 伊에서 사기 당해... 운동은 ‘국가대표’, 세상물정은 ‘순진’ (‘뭉뜬
- 송기윤 “군수 출마 150여 표 차로 낙선..증조 父, 제주도 지사 출신”(같이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