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링스, 웹게임에 AI 활용 검토…"디자인 구현에 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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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 플레이링스가 웹에서 바로 구동 가능한 HTML5 게임 등 자사 출시작에 인공지능(AI) 기술 탑재를 위한 전사 컨퍼런스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플레이링스는 세계 전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HTML5 게임에 대한 글로벌 트렌드 반영,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체 개발한 AI 프로그램 '애니'를 활용한 트렌드 접목형 캐릭터 디자인으로 애니팡 지식재산권(IP)의 확산을 목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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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내용 요약
AI 세미나 개최…임직원 200여명 참여
"HTML5 게임 장점 살릴 디자인 데이터 경량화 관건"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 플레이링스가 웹에서 바로 구동 가능한 HTML5 게임 등 자사 출시작에 인공지능(AI) 기술 탑재를 위한 전사 컨퍼런스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 분당구 플레이링스 사옥에서 열린 컨퍼런스는 플레이링스와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커넥트 등 구성원 200여 명이 참석해 개발 및 업계 현황, 관련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임상범 대표는 컨퍼런스를 통해 "HTML 게임에서의 동적 캐릭터, 실사형 배경 디자인은 AI가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역할이 될 것"이라며 "HTML5 게임이 모든 장르, 환경에서 빠르게 구동된다는 장점을 살릴 디자인 데이터 경량화가 정착의 관건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디자인 분야에서 활용 중인 소프트웨어들을 분석, 소개한 플레이링스 김현명 개발자는 "AI 기반 결과물이 저작권이나 이용자 문화를 고려한 완성도를 갖기 위해 방대한 학습을 진행할 사용자의 노력과 개입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플레이링스는 세계 전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HTML5 게임에 대한 글로벌 트렌드 반영,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체 개발한 AI 프로그램 ‘애니’를 활용한 트렌드 접목형 캐릭터 디자인으로 애니팡 지식재산권(IP)의 확산을 목표하고 있다.
플레이링스 관계자는 “구성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자체 개발 데이터의 오픈소스 게시판 운영을 비롯해 컨퍼런스 진행 등 개발 문화 확장과 공유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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