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IB자산운용, '라스트댄스로 코벤펀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혁신IB자산운용은 지난 15일 코스닥벤처펀드 '혁신IB 라스트댄스 코스닥벤처펀드'를 신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혁신IB자산운용이 선보이는 두 번째 공모주 펀드다.
혁신IB자산운용의 대표펀드매니저인 이경준 대표이사는 "라스트댄스 펀드는 코스닥벤처펀드의 공모주 우대배정이 2025년까지 연장,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며 수익자들과 다 함께 행복한 춤을 추고 싶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혁신IB자산운용은 지난 15일 코스닥벤처펀드 ‘혁신IB 라스트댄스 코스닥벤처펀드’를 신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혁신IB자산운용의 대표펀드매니저인 이경준 대표이사는 “라스트댄스 펀드는 코스닥벤처펀드의 공모주 우대배정이 2025년까지 연장,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며 수익자들과 다 함께 행복한 춤을 추고 싶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라스트댄스 펀드는 6월 9일까지만 DB금융투자 지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이 대표는 “작년 한 해가 공모주 비수기로 시장이 녹록치 않았으나 올 상반기부터 훈풍이 이어지고 있고, 연말과 내년까지 코스피 등 대어의 등장으로 인해 다시 공모주 붐이 다시 불 수도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혁신IB자산운용은 올해 1분기 18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2019년 9월 자산 5억3000만원 규모 투자일임업자로 시작, 올 1분기말 기준 자산이 81억원(자기자본 74억원)으로 불었다. 고유계정 투자 이외에도 여러 자산운용사 및 투자자문사를 자문하고 있다. 또 다수의 기관투자자의 자금을 투자일임 운용하고 있다. 신기술사업조합Co-GP, 증권사와 스팩 공동발기 하는 등 증권사IB부서와 협업이 활발한 투자회사이기도 하다. 대표적인 스팩발기인 사례로는 IBKS제15호스팩(현재 하이크코리아)으로 투자 대비 약 6배 가량의 수익을 올린 바 있다. 작년 유안타제6호스팩도 다보링크(340360)에 합병에 성공했다. 현재 대표이사로 재직중인 IBKS제17호스팩은 데이터베이스 보안 플랫폼 기업 ‘신시웨이’와 합병상장 청구 중이다. 또 다른 비상근 임원으로 재직중인 신한제7호스팩 역시 의료AI 기업인 ‘코어라인소프트’와 합병상장 청구 중이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염수 괜찮다는 英학자에 통영 어민 분노, "일본인들이 마셔라"
- 성병 옮기고 잠수탄 男, 스토킹으로 기소된 女[사사건건]
- [영상] “100년은 문제없어” 큰소리치던 中 해저터널 현재 상황
- "시골구석까지 퍼져"...文 아들 경고한 '지명수배 포스터' 결말
- "정신병 걸릴 것 같다"…구찌쇼 뒤풀이에 경찰까지 출동한 이유
- "서울 한복판에서"...'응급실 뺑뺑이' 5살 아이, 결국 숨져
- '유럽 출장 다녀오면 뭐하나'…눈덩이 나랏빚에도 뒤로 밀린 재정준칙
- '"루프탑 달고 캠핑갈까?"..'100조 車애프터마켓' 활황
- 4000원으로 20억 벌었다…세탁소 갔다 복권 당첨된 사연
- 결혼 석달 앞두고 연락두절…집에 가보니 숨져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