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청년들의 꿈 펼칠 '청년꿈터' 3곳 소개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특례시가 지난 달부터 청년 커뮤니티 공간 3곳을 '2023년 창원시 청년꿈터'로 선정해 운영 중이다.
청년꿈터 지원사업은 지역 내 청년 개인이나 단체가 운영하는 활동공간에 임대료와 공간운영비, 청년활동 사업비를 지원해 지역청년이 기획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향유할 수 있는 열린 거점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창원시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청년꿈터 이용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을 통한 공간 무료대관도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특례시가 지난 달부터 청년 커뮤니티 공간 3곳을 '2023년 창원시 청년꿈터'로 선정해 운영 중이다.
청년꿈터 지원사업은 지역 내 청년 개인이나 단체가 운영하는 활동공간에 임대료와 공간운영비, 청년활동 사업비를 지원해 지역청년이 기획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향유할 수 있는 열린 거점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창원시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청년꿈터 이용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을 통한 공간 무료대관도 가능하다.
2023년 청년꿈터로 선정된 3곳은 의창구에 위치한 '아웃도어스시클럽(OUTDOOR SUSHICLUB)', 성산구의 '뻔(FUN)한 창원', 마산합포구의 '스페이스하비'다.
아웃도어스시클럽(창원시 사림로45번길 10)은 스케이트 보드를 즐기는 청년들이 모여 만든 공간이다. 창원만의 '스트릿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표로 청년 예술인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워크숍, 청년 일러스트 작가 개인전, 2023년 창원 아카이빙 전시회나 각종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전시·공연장, 모임공간으로 이용가능하다.
뻔(FUN)한 창원(성산구 용지로 103, 지하1층)은 문화로 모이고 문화로 노는 공간이다. 문화를 매개로 지역과 청년을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소셜네트워킹과 다양한 문화살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시실, 녹음실, 합주실, 모임공간으로 이용 가능하다.
스페이스하비(마산합포구 월영동로19, 상가동 지하층 1호)는 청년들에게 열린 복합문화공간으로 창원 크리에이터 기획 전시전이나 지역 청년 축제인 '제2회 하비페스타–대학가요제'를 개최한다. 녹음실, 합주실, 모임공간으로 이용가능하다.
최영숙 청년정책담당관은 "유능한 지역 청년들이 마음껏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공간 마련을 위해 힘쓰겠다"며 "청년들을 위한 공간인 청년꿈터에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짝퉁' 달고 태어난 20억 혈세 거북선, 154만 원에 팔린 사연
- '경복궁 구찌쇼' 심야 뒤풀이 소음으로 인근 주민 '부글부글'
- "너네 대통령 어리석어"…두 나라 관계 어쩌다 이렇게까지?
- 선착순 홍콩행 공짜 항공권에 "로그인만 1시간" 불만 폭주
- '소음 갈등' 원룸텔 옆집男 살해한 20대 징역 22년 구형
- 5.18 조사위 "계엄군, 시민에 최소 50여 차례 발포"
- "日 기시다, 삼성 TSMC 등 반도체기업에 투자 요청"
- 믿는 尹에 발등 찍힌 간호사들…2023 총선 블랙리스트 만든다
- 5·18 43주년 추모제·추모식 '거행'…유족 등 200여명 참석
- 이재명 "5·18 헌법 수록 위해 내년 총선서 원포인트 개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