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2023 헤럴드 금융·부동산 포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헤럴드경제가 주관하는 '헤럴드 금융·부동산포럼 2023'이 6월 15일 열립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금융과 부동산 등 자산시장을 둘러싼 새로운 질서의 재편을 다양한 각도에서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날 1부에서는 헤럴드경제와 우리금융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진행한 서울 자산가들의 생각 '더 리치 서울'이 발표됩니다.
깊이 있는 지식과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는 헤럴드 금융·부동산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가 주관하는 ‘헤럴드 금융·부동산포럼 2023’이 6월 15일 열립니다. 올해 주제는 ‘질서의 재편, 새로운 길’입니다.
코로나19 엔데믹으로, 봉쇄됐던 경제가 풀리면서 자산시장 변동성이 커졌습니다. 금융시장은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주택시장은 인구감소와 저성장에 따른 구조적 변화가 예고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금융과 부동산 등 자산시장을 둘러싼 새로운 질서의 재편을 다양한 각도에서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입니다.
1부에서는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이 축사를 하고, 최희남 SC제일은행 의장(전 한국투자공사 사장)이 ‘금융, 스튜어트(집사)가 되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합니다. 기조연설 후에는 신진창 금융위원회 금융산업국장이 예금·대출·보험 등 플랫폼이 바꾸는 금융의 변화를 이야기합니다. 주제 발표에 이어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서래호 네이버파이낸셜 금융총괄, 조현준 핀크 대표, 임수한 신한금융 디지털 부행장이 토론에 나섭니다.
특히 이날 1부에서는 헤럴드경제와 우리금융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진행한 서울 자산가들의 생각 ‘더 리치 서울’이 발표됩니다. ‘더 리치 서울’은 금융자산 10억원 이상 고액 자산가들의 자산형성 과정과 투자 행태 등에 대한 국내 대표 심층 부자보고서가 될 것으로 자신합니다.
2부에서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의 축사에 이어 부동산전문가들의 강연과 토론회가 진행됩니다. 전영수 한양대 국제학대학원 교수가 ‘인구감소·고령화·지방소멸, 부동산의 모든 것이 바뀐다’는 주제로 부동산시장의 움직임을 설명합니다. 김준형 명지대 부동산학과 교수는 ‘10년의 골든타임, 새롭게 짜는 부동산 정책을 위한 제언’을, 채상욱 커넥티드그라운드 대표가 ‘변곡점의 주택시장 흐름과 중장기 관점의 자산 배분 전략’을 주제로 강연합니다.
깊이 있는 지식과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는 헤럴드 금융·부동산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주제 : 질서의 재편, 새로운 길
▶일시 : 2023년 6월 15일(목) 8:00~18:00(중식 및 간식제공)
▶장소 :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
▶문의 : 헤럴드 금융·부동산포럼 운영사무국
▶주관 : 헤럴드경제
▶후원 :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전국은행연합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yjsu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미선, 하룻밤 440만원 호텔 묵더니…"없던 욕구도 올라오겠다"
- 회삿돈 246억 횡령 ‘간 큰’ 대리…“주식·게임·유흥비로 썼다”
- 살 빼고 화장한 정유정 ‘포샵 사진’ 확산…“출소뒤 이런 모습일수도”
- 日초밥에 ‘침테러’ 소년, 결국 6억원대 소송 당해…입장 들어보니
- 김완선, ‘1300억 미정산’ 이모에 자발적 복종 “아직 정신연령 10대”
- ‘폐암 투병' 서우림 “둘째 아들 극단적 선택, 내가 죽인것나 다름 없다"자책
- 화사 "겉모습만 보고 나를 판단해"…'악플' 고충 토로
- '체조요정'손연재,파리에서 우아한 라이프…큰 다이아몬드 반지 눈길
- "뚱뚱하면 업무배제"…女승무원에 '살 빼라' 강요한 항공사
- “둘째 낳으면 아파트? 이게 육아냐” 정성호 ‘작심 발언’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