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소식] ‘제1회 의왕 Youth Festa’ 개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왕시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7일 관내 왕송호수 공원에서 의왕시 청소년의 날을 기념 '제1회 의왕 Youth Festa'를 연다고 17일 전했다.
'청소년의 미래, 의왕시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첫 대면 행사로, 청소년 종합예술제 경연, 체험 부스 운영, 청소년의 날 기념식, 공감 토크 쇼 등이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7일 관내 왕송호수 공원에서 의왕시 청소년의 날을 기념 ‘제1회 의왕 Youth Festa’를 연다고 17일 전했다.
‘청소년의 미래, 의왕시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첫 대면 행사로, 청소년 종합예술제 경연, 체험 부스 운영, 청소년의 날 기념식, 공감 토크 쇼 등이 진행된다.
또 의왕시 청소년 종합예술제 밴드의 댄스 경연과 함께 문화예술, 4차산업, 전통문화, 캠페인 등 24가지의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여기에 의왕시 소상공인 연합회 후원으로 플로깅 이벤트와 당일 청소년(만9~24세)에게 왕송호수 스카이레일과 조류생태과학관을 무료로 이용하는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특히 박찬민, 박윤미 아나운서의 사회로, 김성제 의왕시장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공감 토크쇼가 진행되며, 로맨틱 펀치, 21학번, 갬블러 크루, 김미정 등의 축하공연이 열린다.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우수상
경기 의왕시 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최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열린 ‘제12회 경기도민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청소년 부문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고 17일 전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주최로 열린 이번 경연대회는 대국민 심폐소생술 홍보활동을 통해 생명 존중 문화를 증진하고, 최초발견자에 의한 응급처치 등 국민의 심폐소생술 시행률을 향상하고자 매년 실시한다.
올해는 청소년부는 11개 팀, 61명이 참가했다. 의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의왕소방서 소속 한국 119 소년단 6명의 청소년이 ‘의왕 거리공연’이라는 팀명으로 참여해 좋을 결과를 얻었다.
한편 의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재난안전교육과 응급처치 교육(심폐소생술)을 매년 하고 있으며, 상황별 맞춤 안전교육을 수시 운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음주 뺑소니' 친구 손절했다가…"친구들이 너무하다는데 과한건가요"
- 놀라운 커피…하루 3잔이면 '이 질환' 위험 절반으로 ‘뚝'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