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김준기문화재단, 제13회 DB금융경제공모전 시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B그룹은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제13회 DB금융경제공모전(DB FEC)'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2일 심사위원장을 맡은 채준 서울대학교 경영대 교수와 이성택 금융연구소 부회장 외 DB그룹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DB금융센터에서 열렸다.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며 DB손해보험과 DB금융네트워크, CFA한국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B그룹은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제13회 DB금융경제공모전(DB FEC)’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2일 심사위원장을 맡은 채준 서울대학교 경영대 교수와 이성택 금융연구소 부회장 외 DB그룹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DB금융센터에서 열렸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DB FEC'는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경제분야/보험·은행분야/증권·자산운용 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 및 제안을 받아 장학금과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학술연구지원 프로그램이다.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며 DB손해보험과 DB금융네트워크, CFA한국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381개 팀과의 경쟁을 거친 최종 9개 팀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5팀이 가려졌다. 대상, 최우수상 3팀과 우수상 1팀으로 구성된 총 5팀이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금융기관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됐으며, 나머지 우수상 4팀과 장려상 4팀도 아시아 금융탐방 기회를 갖게 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CFA한국협회의 후원으로 대상, 최우수상 팀은 CFA 시험 비용 혜택, CFA Research Challenge 대회 수상자와의 위너스 나이트(Winners Night) 등을 제공받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토잎스토리팀(권보경·이주호)이 ‘IPO가 동종기업 주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고찰 ? 납입일과 상장일 전후의 변화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발표해 대상을 차지했다.
한편, DB김준기문화재단은 1988년 유능한 인재를 발굴·육성해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공익재단이다. 인재 육성, 연구활동 지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김현진 기자 star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피 한 잔 값으로 500만원 '샤넬백' 쓰세요…'명품 벽 낮춘다'
- '코스피, 올해 하반기 3000 간다'
- 햄버거 2만원이어도 먹는다…왜? 재미있고 신기하니까
- '떡볶이 사줄게'…女초등생 노린 그놈, 전과 42범 성범죄자였다
- 백종원 '공무원들 날 죽이고 싶었을 거유'…예산시장서 무슨 일 있었나?
- 유서 남기고 사망한 트로트 가수는 '해수'…향년 29세
- “예매한 좌석 없다?”…블랙핑크 콘서트 3억대 소송 휘말려
- '사흘 빼고 7월 내내 비'…확산되는 '7월 일기예보 괴담'에 기상청은?
- 32년전 美 강간살해범 덜미…쓰레기통에 버린 '이것' 때문
- '500만원 투자하면 매달 40만~70만원 수익' 40대 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