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 ‘바이오코리아 2023’에서 정상급 연구역량 입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은 12일 폐막한 국내 최대 보건산업 컨벤션 '바이오코리아 2023'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역량을 선보였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바이오코리아'는 바이오헬스 분야의 최신 기술이 소개되고 국내외를 망라한 기관들이 교류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바이오코리아’는 바이오헬스 분야의 최신 기술이 소개되고 국내외를 망라한 기관들이 교류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올해는 ‘초연결시대 신성장 혁신기술로의 도약’이란 주제로 서울 코엑스에서 10일부터 3일간 51개국, 729개 기관이 참여했다.
고려대의료원은 바이오코리아에서 특화된 산학협력, 기술사업화, 임상시험 역량과 5 CAMPUS(정릉 메디사이언스파크, 청담 고영캠퍼스, 안암·구로·안산병원)로 대표되는 미래의학 구현을 향한 융복합 연구수행 시스템을 소개했다.
특히 의료원과 협력기관(강원대 산학협력단, 부산대병원, 분당차병원, 분당서울대병원)이 보유한 의약, 바이오, 의료기기 분야 우수기술 설명회를 통해 오픈이노베이션에 기반한 산학협력 파트너링을 진행했다. 또한 관심 기업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기술사업 마케팅을 펼쳐 향후 생산적인 협력을 기대하게 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솔비 “전현무, 내 그림 산 후 대상 받아…내 일처럼 기뻐”
- 박세리, 로마 여행 중 어깨탈골…돈도 뜯겨 (뭉뜬 리턴즈)[TV종합]
- 장나라, 딸 유괴에 혼비백산→‘엄마 강유라’의 5단계 심정 변화 (패밀리)
- ‘김준호♥’ 김지민 말문이 막혀버렸네…황당한 결혼스토리 (장미의전쟁)
- 미주, 다이어트 부작용 고백 “40kg대, 라면 1개 다 못 먹어” (옥문아)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임영웅, 올블랙 슈트로 완성한 비주얼 ‘또 심쿵!’
- 유명 유튜버, 미성년과 동거→성관계…아내 폭행·반려견 학대까지
- “이동건, 무조건 공개연애…의자왕 돼” 父 살얼음 직설 (미우새)[TV종합]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