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포항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2994가구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건설은 경상북도 포항시에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을 공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포항시 북구 양덕동 산61·235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단지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미래가치가 뛰어난 포항시에 공급 중인 데다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고 대단지, 브랜드, 상품성까지 모두 갖췄다" 며 "최근 서울, 수도권에서도 단지가 재조명되면서 문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경상북도 포항시에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을 공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포항시 북구 양덕동 산61·235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단지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총 20개 동, 총 2994가구(1블록 1590가구, 2블록 1404가구)로 구성된다.
블록별로는 1블록 ▲59㎡ 302가구 ▲84㎡ 994가구 ▲101㎡ 294가구이며, 2블록은 ▲59㎡ 364가구 ▲84㎡ 747가구 ▲101㎡ 293가구가 공급된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남측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판상형(일부세대)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높였다. 드레스룸·펜트리·알파룸(일부세대) 등을 도입해 수납과 공간 활용성도 높다. 전 타입 발코니 확장도 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우수한 교통인프라를 갖췄다고 평가받는다. 새천년대로, 삼호로, 소티재로, 영일만대로 등을 통해 포항 전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성곡 IC, 포항 IC, 대련 IC 등을 통해 전국 각지로도 이동이 가능하다. 포항고속버스터미널도 가깝고, 인근 KTX 포항역을 이용하면 동대구까지 30분대, 서울까지 2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학군도 마련돼있다. 해맞이초등학교는 단지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있다. 항구초, 대도중, 환호여자중 등과도 가깝다. 반경 2km 안에 양덕동과 두호동 일대 학원가도 밀집해 있다.
단지 인근에는 쇼핑 시설과 시티병원, 포항시립미술관, 롯데시네마,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실개천거리가 위치해 있다. 단지 주변으로 포항국가산업단지, 영일만산업단지 등도 자리 잡고 있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미래가치가 뛰어난 포항시에 공급 중인 데다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고 대단지, 브랜드, 상품성까지 모두 갖췄다” 며 “최근 서울, 수도권에서도 단지가 재조명되면서 문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똑똑한 증여] “돌아가신 아버지 채무 6억”… 3개월 내 ‘이것’ 안 하면 빚더미
- HLB 간암신약, FDA 임상시험 현장 실사 통과... “허가 가시권 재진입”
- 국민주의 배신… 삼성전자 미보유자 수익률이 보유자의 3배
- 특급호텔 멤버십 힘주는데... 한화, 객실 줄인 더플라자 유료 멤버십도 폐지
- “진짜 겨울은 내년”… 세계 반도체 장비 공룡들, 대중 반도체 제재에 직격타
- 오세훈의 ‘미리 내 집’ 경쟁률 50대 1 넘어… 내년 ‘청담르엘·잠래아’ 등 3500가구 공급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사람도 힘든 마라톤 완주, KAIST의 네발로봇 ‘라이보2’가 해냈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