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레전드 센터백의 시선 "오시멘 보다는 케인이다" 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유의 레전드 센터백 야프 스탐은 빅터 오시멘(나폴리)보다 해리 케인(토트넘 핫스퍼)이 변수가 적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오시멘과 케인 모두 훌륭한 공격수임에 틀림없지만 프리미어리그 경험을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이 스탐의 견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다가오는 여름 올드트래포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홈구장)에 입성할 스트라이커는 누구일까?
맨유의 레전드 센터백 야프 스탐은 빅터 오시멘(나폴리)보다 해리 케인(토트넘 핫스퍼)이 변수가 적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영국 언론 '데일리메일'은 17일(한국시각) '맨유가 오시멘을 영입할 경우 프리미어리그에서 잠재적인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라고 보도했다.
오시멘과 케인 모두 훌륭한 공격수임에 틀림없지만 프리미어리그 경험을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이 스탐의 견해다.
오시멘은 나이지리아 출신으로 아프리카 특유의 탄력과 스피드를 활용해 수비진을 교란하는 공격수다. 조지 웨아가 가진 아프리카 세리에A 최다득점 기록을 깼다.
잉글랜드 캡틴 케인은 9번은 물론 10번 플레이메이커까지 가능한 만능 스트라이커다. 프리미어리그 개인 통산 득점 2위에 이름을 올려놓고 있다.
스탐은 "케인은 프리미어리그를 잘 안다. 토트넘에서 자신을 증명했다. 세계 최고의 골잡이 중 한 명이다. 그의 플레이 레벨과 그에게 기대할 수 있는 것, 그리고 그가 보여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우리는 잘 안다. 그래서 케인을 영입한다면 아주 좋은 거래가 될 것이다"라며 케인은 실패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단언했다.
오시멘은 물음표다.
스탐은 "오시멘은 다른 유형이다. 먼저 프리미어리그에 익숙해져야 한다. 빠르게 적응할 수도 있겠지만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라고 우려했다.
스탐은 에릭 텐하흐 맨유 감독이 자신의 철학에 맞는 공격수를 뽑아야 한다고 충고했다.
스탐은 "강력한 9번 스타일의 타깃맨을 원할까? 아니면 창의적인 선수를 원할까? 어쨌든 9번 스트라이커는 있어야 골을 넣을 수 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시멘과 케인 모두 몸값은 1억파운드(약 1600억원)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시멘의 경우 본인이 이미 프리미어리그가 꿈이라고 밝혔다. 돈만 준비되면 영입이 어렵지 않을 전망이다. 그러나 케인은 토트넘 원클럽맨이다. 토트넘 다니엘 레비 회장이 케인을 최대한 지키려고 할 것으로 보여 어려운 협상이 예상된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리뷰] 김준호, ♥김지민과 재혼 임박 "'돌싱' 집단 벗어나고파..곧 기회 온다"('돌싱포맨')
- [SC리뷰] 정동원, 오토바이 불법주행 반성했나? "정신 많이 차렸다"('지구탐구생활')
- 임창정 논란에 아내 서하얀도 '손절'?…"크리에이터 이름 삭제"(뒤통령)
- "선우은숙 재산 어마어마..재혼한 ♥유영재 관리비만 내며 막말"('뒤통령')
- '전 국가대표' 김동성, 건설 현장서 열일 中. "다 내려놓고 현실에 맞게…"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