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강 확정 대한항공, 조별리그 3차전서 덜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자프로배구 대한항공이 아시아배구연맹(AVC) 주최 2023 아시아클럽배구선수권 대회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자카르타 바양카라(인도네시아, 이하 자카르타)에 패했다.
대한항공은 16일(현지시간) 바레인 마나마에 있는 이사 스포츠시티 경기장에서 열린 자카르타와 대회 조별리그 A조 3차전에서 세트 스코어 1-3(28-30 17-25 25-22 21-25)으로 졌다.
대한항공은 오는 18일 산토리(일본)와 8강 조별리그 E조 첫 경기를 갖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남자프로배구 대한항공이 아시아배구연맹(AVC) 주최 2023 아시아클럽배구선수권 대회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자카르타 바양카라(인도네시아, 이하 자카르타)에 패했다. 대한항공은 16일(현지시간) 바레인 마나마에 있는 이사 스포츠시티 경기장에서 열린 자카르타와 대회 조별리그 A조 3차전에서 세트 스코어 1-3(28-30 17-25 25-22 21-25)으로 졌다.
그러나 대한항공은 조별리그 1, 2차전 승리로 8강 진출은 확정했다. 하지만 이날 패배로 2승 1패(승점6)이 되며 조 1위 자리는 자카르타(승점7)에 내주고 2위가 됐다.
대한항공은 오는 18일 산토리(일본)와 8강 조별리그 E조 첫 경기를 갖는다. 1패를 안고 8강 조별리그 일정에 들어가기 때문에 대한항공 입장에선 산토리전을 반드시 이겨야하는 부담을 갖게 됐다.
대한항공은 이날 1세트부터 조직력을 앞세운 상대에 어렵게 경기를 풀어갔다. 두 팀은 세트 후반까지 서로 점수를 주고 받으며 접전을 펼쳤고 듀스까지 갔다. 결국 듀스에서 대한항공이 고개를 숙였다.
토미 틸리카이넨 대한항공 감독은 28-28 상황에서 미들블로커 조재영을 투입했다. 그런데 정지석이 시도한 서브가 네트에 걸려 자카르타가 29-28로 리드를 잡았다. 다음 랠리에서 자카르타는 이란 출신 아웃사이드 히터 마나비네자드가 때린 오픈 공격이 성공, 세트를 따내며 기선제압했다.
대한항공은 2세트 들어 자카르타의 '에이스' 파르한 할림의 공격을 잘 막지 못했다. 할림은 최근 두 시즌 연속으로 인도네시아리그 서브 부문 1위에 올랐다. 그는 강력한 서브와 타점 높은 오픈 공격을 앞세워 점수를 냈다.
V리그 현대캐피탈과 한국전력에서 뛴 다우디(우간다)도 자카르타 공격에 힘을 보탰다. 대한항공은 2세트도 내주면서 끌려갔다. 그러나 3세트를 만회하며 반격 발판을 마련했다.
세트 후반 정지석의 서브 에이스에 이어 이준이 시도한 오픈 공격이 통하며 승기를 잡았다. 자카르타의 유다 마르디안시아 푸트라가 때린 스파이크가 아웃되면서 대한항공은 세트 포인트를 앞뒀다.
다음 랠리에서 이준이 세트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그러나 대한항공은 승부 균형을 맞추지 못했다. 3일 연속으로 경기를 치르다보니 체력 문제가 발목를 잡았다. 이는 범실로 이어졌다.
자카르타는 파르한의 서브와 후위 공격을 앞세워 점수 차를 벌렸고 대한항공 추격을 잘 뿌리쳤다.
아시아 최고 세터 중 하나인 사에드 마루프가 소속된 샤흐다브 야즈드(이란)는 타이중은행(대만)을 3-0으로 꺾고 B조 1위로 8강 F조에 진출했다. 타이중은행은 B조 3위가 확정돼 8강에서 탈락했다.
OK금융그룹 합류를 앞둔 바야르사이한(몽골)이 뛰고 있는 바양콩고르(몽골)는 다이아몬드 푸드 파인 세프 에어포스(태국)에 3-0으로 승리해 C조 2위가 됐다. 바양콩고르는 8강 E조에서 대한항공과 맞대결한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亞 정상 도전' 대한항공, 캔버라 상대로 클럽선수권 시작
- '토종 거포' 임동혁 맹활약…대한항공, 亞 클럽선수권 1차전 승리
- 대한항공, 바레인 알 아흘리 꺾고 亞클럽선수권 8강행
- 대한항공 정지석 "바레인 교민 응원 덕분 힘났죠"
- 대한상의, 유엔 기후 당사국총회에 산업계 대표단 파견
- "관광객이라 참았는데"…태국서 마시지숍 생중계한 한국인, 주인 폭행까지
- 디렉터스컴퍼니,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비트나인' 인수
- [지스타 2024] 세이게임즈 "잠재력 있다면 끝까지 지원…韓 파트너사 찾아"
- 尹 지지율 3주 만에 '상승'…부정평가도 2.1%p 하락 [리얼미터]
- 용인 하이엔드·초대형 지식산업센터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