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균X주지훈 '탈출', 칸 날개 달고 세계로…140개국 선판매[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된 영화 '탈출: PROJECT SILENCE'가 전 세계 140개국에 판매됐다.
17일 CJ ENM에 따르면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된 영화 '탈출: PROJECT SILENCE'은 프랑스, 미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홍콩, 일본 등 전 세계 140개국에 판매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유은비 기자]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된 영화 '탈출: PROJECT SILENCE'가 전 세계 140개국에 판매됐다.
17일 CJ ENM에 따르면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된 영화 '탈출: PROJECT SILENCE'은 프랑스, 미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홍콩, 일본 등 전 세계 140개국에 판매됐다. 아직 칸 국제영화제 세일즈 마켓이 활발한 상황이라 추가 판매국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탈출: PROJECT SILENCE'는 칸 국제영화제에 초청 소식과 더불어 일상 공간에 미스터리한 소재를 더한 영화의 컨셉과 장르, 스케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며 해외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탈출: PROJECT SILENCE'의 해외 배급을 담당하는 CJ ENM 박정민 부장은 "바이어들이 일부 공개된 영화의 영상을 보고 작품 퀄리티에 대한 확신을 갖고 있다. 어느 한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이번 칸 국제영화제 마켓을 통해 아직 판매가 이뤄지지 않은 지역까지 모두 판매로 이어져 더 많은 국가에서 '탈출: PROJECT SILENCE'를 만날 수 있게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탈출: PROJECT SILENCE'는 오는 21일 현지 시각으로 밤 12시 30분(한국 시각 22일 오전 7시 30분)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진행되는 미드나잇 스크리닝을 통해 전 세계 최초 공개된다. 제작을 맡은 김용화 감독과 연출을 맡은 김태곤 감독을 비롯해 배우 이선균, 주지훈, 김희원이 참석한다.
'탈출: PROJECT SILENCE'는 한 치 앞도 구분할 수 없는 짙은 안개 속 붕괴 위기의 공항대교에 고립된 사람들이 예기치 못한 연쇄 재난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극한의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국내에서는 2023년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차소환' 유아인, 21시간 밤샘 조사 "심려끼쳐 죄송" - SPOTV NEWS
- 최성국, ♥24세 아내 임신 "9월 출산…태명은 추석이"('조선의 사랑꾼') - SPOTV NEWS
- '닥터 차정숙', 아직도 풀리지 않은 떡밥 셋[초점S] - SPOTV NEWS
- 허정민, 주말극 출연 무산에 공개저격 "두 달 준비했는데…작가님이 싫다고" - SPOTV NEWS
- 장윤정, 故해수 사망에 통곡 "이렇게 아픈 이별…서글프고 힘들어"[전문] - SPOTV NEWS
- 아이유, 억지 표절 의혹 속앓이에도 뚝심 선행…누적 기부액만 50억[종합]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