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걸파' 팀→천재 기타리스트 장하은 다 나온다…'사이아트 코리아' 첫 방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과 예술이 접목된 신개념 서바이벌 '사이아트 코리아'에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똘똘 뭉친 20대 청춘들이 대거 출사표를 던져 기대를 모은다.
17일 첫 방송하는 tvN '사이아트 코리아'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대학에서 출전한 공대·예대 12개 팀이 첫 번째 미션에 돌입하는 모습이 흥미롭게 펼쳐진다.
특히 첫 미션은 심사위원들이 아닌, 예대팀이 공대팀을, 공대팀이 예대팀을 직접 평가해 순위를 결정하는 일종의 '자체평가 미션'이라 전 출연진들을 긴장시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과학과 예술이 접목된 신개념 서바이벌 ‘사이아트 코리아’에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똘똘 뭉친 20대 청춘들이 대거 출사표를 던져 기대를 모은다.
17일 첫 방송하는 tvN ‘사이아트 코리아’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대학에서 출전한 공대·예대 12개 팀이 첫 번째 미션에 돌입하는 모습이 흥미롭게 펼쳐진다.
이날 경연 무대에 오른 MC 배성재는 “20대 대학생들만이 해낼 수 있는 완벽한 청춘예찬의 순간이 펼쳐진다”며 ‘사이아트 코리아’에 참여한 팀들을 소개한다.
공대팀으로는 카이스트, 유니스트, 부산대, 중앙대, 서강대, 한양대가 출격하며, 예대팀으로는 이화여대, 서울대, 부산대, 백석예대, 한예종, 연세대가 가세한다.
배성재는 “첫 번째 미션은 ‘와치 아워 바이브’를 주제로 하며, 3분동안 자신의 팀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무대를 선보여야 한다”고 설명한다. 특히 첫 미션은 심사위원들이 아닌, 예대팀이 공대팀을, 공대팀이 예대팀을 직접 평가해 순위를 결정하는 일종의 ‘자체평가 미션’이라 전 출연진들을 긴장시킨다.
나아가 배성재는 “이번 경연을 통해 컬래버 팀으로 확정된 팀이 30일 후 열리는 파이널 무대에 서게 되며, 우승팀은 상금 3000만 원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는다”라고 강조해 경쟁의 불씨를 당긴다.
첫 출연자로는 중앙대 예술공학대 v-Astra 팀이 나선다. 이중 ‘프리젠터’로 무대에 오른 문수현은 ‘공대 여신’이란 찬사를 받으며 단숨에 시선을 집중시킨다. 뒤이어 그는 “은하수처럼 아름다운 미디어아트의 세계로 초대하겠다”며 직접 구현한 3D그래픽 아트를 소개한다. 그러면서 “이처럼 꽉 채워진 무대에서 연주, 댄스를 한다면 얼마나 더 몰입감이 있겠냐? 저희와 작업 한번 하시죠?”라고 러브콜을 보내, 예대팀은 물론 공대팀의 마음마저 뒤흔든다.
이에 질세라, 부산대 공대 4D팀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시스템을 내세우며 “상상한 것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춘 저희와 함께하자”라고 강력 어필한다. 유니스트 피노키오팀 역시 드론 비행을 보여주면서 무대에 나와 모두의 소름과 감탄을 자아낸다.
공대팀들에 이어 예대팀들도 놀라운 무대를 선보인다. 엠넷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 출연자들로 구성된 백석예술대 팀은 파워 넘치는 무대로 기립박수를 자아내고, 연세대 음대독수리 팀은 하프까지 동원한 화려한 연주로 모두의 눈과 귀를 홀린다. 연주 후, 배성재는 “하프를 가까이서 처음 본다”라며 가격을 묻고, “한 9000만 원 정도”라는 답이 나오자, 여기저기서 “사랑해요”라는 격한 반응이 터져 모두의 웃음을 터뜨린다. 이외에도, 천재 기타리스트로 유명한 한예종의 장하은은 나홀로 무대에 등장해 장내를 술렁이게 만든다.
제작진은 “장하은부터 ‘스걸파’ 출연자 등 20대 대학생들이 선보이는 열정과 창의력 넘치는 무대에 모두가 경연임을 잊고 기립박수와 환호성을 보냈다. 엄청난 몰입감을 안겨줄 청춘예찬의 드라마를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tvN ‘사이아트 코리아’는 이날 오후 7시 10분 첫 방송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차소환' 유아인, 21시간 밤샘 조사 "심려끼쳐 죄송" - SPOTV NEWS
- 최성국, ♥24세 아내 임신 "9월 출산…태명은 추석이"('조선의 사랑꾼') - SPOTV NEWS
- '닥터 차정숙', 아직도 풀리지 않은 떡밥 셋[초점S] - SPOTV NEWS
- 허정민, 주말극 출연 무산에 공개저격 "두 달 준비했는데…작가님이 싫다고" - SPOTV NEWS
- 장윤정, 故해수 사망에 통곡 "이렇게 아픈 이별…서글프고 힘들어"[전문] - SPOTV NEWS
- 아이유, 억지 표절 의혹 속앓이에도 뚝심 선행…누적 기부액만 50억[종합]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