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진주경찰서 봉축법회·점등식 봉행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진주경찰서는 4층 강당에서 각 과 과장 및 계·팀장, 희망직원, 경승위원회, 신도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날'을 기념하는 봉축법회 및 점등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법회는 삼귀의를 시작으로 반야심경 봉독, 관불의식, 발원문 낭독 등 불교의식과 연등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경찰서는 4층 강당에서 각 과 과장 및 계·팀장, 희망직원, 경승위원회, 신도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날’을 기념하는 봉축법회 및 점등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법회는 삼귀의를 시작으로 반야심경 봉독, 관불의식, 발원문 낭독 등 불교의식과 연등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다.
◇진주시, 제17회 미혼남녀 인연 만들기
진주시는 오는 6월10일 판문동 아시아레이크사이드호텔에서 결혼 적령기 미혼남녀에게 소중한 인연을 만날 기회를 제공하고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제17회 진주시 미혼남녀 인연 만들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쿠킹&톡’을 주제로 오전에는 쿠킹 클래스를 통해 참가자들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고 오후에는 아시아레이크사이드 호텔에서 미팅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진주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직장을 둔 1984년생~1994년생 미혼남녀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진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진주시 여성가족과로 이메일(ojyn17@korea.kr)로 접수하거나, 방문 또는 우편으로 오는 2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진주시 미혼남녀 인연만들기 행사는 2011년부터 시작해 2022년 하반기까지 16회 개최됐으며 이 행사를 통해 만난 11쌍이 부부의 인연을 맺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만 "삼혼에 딸있는 전처, 이메일로 만나…부모 반대 심했다" 재조명
- 이소라, 유튜브 채널 무통보 하차 당했나…"네? 이거 뭐죠?"
- "문제없잖아"…브라 당당하게 벗어 던진 女 스타들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