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검단신도시에 ‘호반써밋 스테이션19’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반건설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공급하는 '호반써밋 스테이션19' 을 공급한다.
'호반써밋 스테이션19'은 전 가구가 소전용 84㎡로 구성되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호반써밋 스테이션19'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총 85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반건설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공급하는 ‘호반써밋 스테이션19’ 을 공급한다.
이곳은 적지않은 교통 호재들이 계획돼 있다. 도보 거리에 인천 1호선 연장 신설역(103역)이 예정돼 있다. 해당 노선이 개통되면 세 정거장 거리의 계양역을 통해 서울역까지 연결되는 공항철도로 환승이 가능해진다.
검단~경명로간 도로, 원당~태리간 광역도로 등의 도로 교통망도 확충되고 있으며, 김포 장기역에서 검단을 거쳐 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운동역까지 이어지는 서부권 광역급행철도는 지난 9일 열린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
검단신도시 11호, 17호 근린공원과 만수산, 금정산, 황화산 등이 주변에 자리하며, 단지 인근 196,188㎥(약59,347평) 규모 부지에 호수공원을 비롯해 공립박물관, 도서관, 복합상업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초중고교 예정 부지도 있다.
'호반써밋 스테이션19'은 전 가구가 소전용 84㎡로 구성되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고, 드레스룸, 다목적실,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맘스&키즈카페, 독서실 등이 마련되며, 단지 내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
'호반써밋 스테이션19'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총 85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84㎡ 단일면적 구성이며, 타입별로는 △84㎡A 497가구 △84㎡B 165가구 △84㎡C 194가구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6년 2월 예정이다.
한경닷컴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며느리에게 부동산 준 父…뿔난 딸들 "다시 내놔라" 소송전
- "한국보다 싸네" 관광객 몰리더니…日여행 '필수 코스' 됐다
- "어린 나이에 중독될까 봐 걱정"…초등학생들이 빠진 음식
- 전지현도 산 그 아파트…한 달도 안 돼 또 신고가 찍었다
- "난임 부르는 '자궁근종'…음주가 발병위험 20% 높인다"
- 10년치 연봉, 한 번에 벌었다…단숨에 스타 된 유치원 교사
- 허정민, 또 폭로 "10년 전 대본 뺏겨…결국 아이돌이 하더라"
- '취업계의 신화, 文 아들 지명수배'…이 포스터, 인격권 침해
- 임영웅, LA 건물 옥상에 등장한 '분위기 남신'
- 나폴리 구단주 '베팅' 통했다…무명 김민재 몸값 '283억→872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