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주주가 추천한 사외이사 후보 총 19명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주주들로부터 사외이사 예비후보 추천을 받은 결과 총 19명이 접수됐다고 17일 밝혔다.
KT는 주주 추천과 함께 외부 전문기관(써치펌)이 추천한 후보를 포함해 사외이사 후보군을 구성할 방침이다.
인선자문단이 1차 압축한 결과를 바탕으로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가 2차 평가해 최종 사외이사 후보를 확정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새노조 “김종보 변호사 추천” 밝혀
심사 거쳐 6월 말 신임 사외이사 선임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KT는 주주들로부터 사외이사 예비후보 추천을 받은 결과 총 19명이 접수됐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KT는 ‘뉴 거버넌스(New Governance) 구축 TF’에서 마련한 사외이사 선임 절차 개선안을 바탕으로 이달 8일부터 본격적인 사외이사 선임 절차를 진행해왔다.
자사 주식을 1주 보유한 주주들까지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할 수 있도록 하고 전날까지 접수를 받았다. 그 결과 총 19명이 사외이사 예비후보로 추천을 받았으나 구체적인 명단은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KT새노조는 전날 김종보 변호사를 사외이사 예비후보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새노조는 “김 변호사는 공정거래·상법·노동 등 분야 법률전문가로 한국 사회의 정경유착 문제와 비합리적 기업경영 문제에 대해 소신 있게 발언하고 개혁을 추구해 왔다”며 추천 이유를 설명했다.
KT는 주주 추천과 함께 외부 전문기관(써치펌)이 추천한 후보를 포함해 사외이사 후보군을 구성할 방침이다. 다만 주주가 추천한 사외이사 1인 이상을 포함해 이사회를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KT는 후보 심사의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해 모든 사외이사 선임 과정에서 사내이사의 참여를 배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기존 사내이사 1인과 사외이사 전원으로 구성된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100% 사외이사로만 구성된다.
아울러 사외이사 후보 심사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강화하기 위해 인선자문단을 활용하기로 했다. 뉴 거버넌스 구축 TF가 외부 전문기관에서 인선자문단 후보 추천을 받아 1차 평가를 진행한 뒤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가 TF 평가결과를 기반으로 전문가 5인을 선정할 방침이다.
인선자문단은 사외이사 후보들을 전문성·독립성·공정성·충실성 측면에서 심층 평가하고 심사한다. 인선자문단이 1차 압축한 결과를 바탕으로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가 2차 평가해 최종 사외이사 후보를 확정할 계획이다.
6월 말 신임 사외이사를 선임해 새로운 이사회가 구성되면 곧바로 대표이사 선임 절차에 착수해 신임 대표이사 후보를 7월에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찌면 다야?” 종로 한복판서 쿵쾅댄 야밤 뒤풀이, 주민들은 ‘부글’
- [영상]"100년 견딘다"더니…中 해저터널 보름만에 물바다[차이나픽]
- "진료 못해" 5세 아이 서울 한복판서 '응급실 뺑뺑이'…결국 숨져
- '백종원' 빠진 예산 국밥거리, 음식에서 파리가…식당 사장 "그럴 수도 있지"
- 전지현 130억 현금으로 산 그집…최고가 또 갈아치웠다 [부동산360]
- 39살 남규리, 나이 거스르는 미모
- 임창정 아내 서하얀도 손절?…“유튜브 크리에이터 그룹서 이름 삭제”
- 성시경 술로 보낸 20대 후회…"결혼 했을지도"
- "딸기코한 것"…어린이집서 수백회 집단 학대, 교사의 변명
- 최강희, 6주만에 6㎏ 감량…선명한 복근 자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