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도구공간과 안내순찰로봇 사업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쉴더스가 도구공간과 안내순찰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SK쉴더스는 전국 인프라망을 활용해 도구공간이 선보인 안내순찰로봇의 고객 영업과 관리, 서비스 등 사업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쉴더스가 도구공간과 안내순찰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안내순찰로봇은 쇼핑몰·병원·박물관 등 다양한 환경에서 시설 안전과 고객 서비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봇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SK쉴더스가 지닌 보안 관리 및 로봇 사업 운영 노하우와 도구공간이 가진 자율주행 로봇기술을 접목해 안내순찰로봇 산업을 확대하고 로봇 구독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K쉴더스는 전국 인프라망을 활용해 도구공간이 선보인 안내순찰로봇의 고객 영업과 관리, 서비스 등 사업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도구공간은 안내순찰로봇이 고객 니즈에 맞게 사용될 수 있도록 맞춤형 기능을 갖춘 로봇을 제공하고 기술 지원을 맡는다.
양사는 안내순찰로봇 구독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초기 로봇 도입에 드는 투자비용과 유지보수 비용을 줄이고 시기에 따라 필요한 만큼 로봇을 이용할 수 있다.
김윤호 SK쉴더스 성장추진실장은 “도구공간과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맞춤형 로봇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SK쉴더스 보안 및 로봇 서비스 노하우를 활용해 안내순찰로봇 사업 확대를 이끌고 고객사 확보를 위한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폐배터리 몸값 400% 뛰었다
- 5대 은행, 올해 혁신·공동점포 개설 0건
- [K디지털, Up 대한민국]<5>SW 기초체력 키워 디지털 수출 동력으로
- ‘도로 파임’ 직접 보수한 伊 주민…당국은 ‘벌금·원상복구명령’ 황당 대처
- “보자마자 알았다”… 英 12세 소녀가 찾은 ‘거대 이빨’ 정체는?
- 반짝이는 동공 좋아한 英 소년, 알고보니 ‘안암’ 이었다
- “LG엔솔-스텔란티스, 캐나다 배터리 합작공장 건설 중단”
- CJ제일제당, 디지털혁신센터 조직 키운다...인재 영입 속도
- [대한민국 명품 SaaS]<18>NHN에듀, 글로벌 교육 플랫폼·여성 헬스케어 앞장
- ‘세계 최대 비행기’ 스트라토론치 록, 극초음속 비행기 낙하 시험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