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 빌보드 '핫100' 17위...또 기록 경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의 '큐피드(CUPID)'가 빌보드 '핫100' 17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다.
17일(한국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는 이번달 20일자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8주 연속 차트인하며 17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의 '큐피드(CUPID)'가 빌보드 '핫100' 17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다.
17일(한국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는 이번달 20일자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8주 연속 차트인하며 17위를 기록했다. '핫100' 내에서도 경쟁이 치열한 '톱 20' 순위권에서는 매주 차트 신기록을 세우는 것이 쉽지 않음에도 피프티 피프티는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 또 한 번 2계단 상승을 기록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주 차트에서 피프티 피프티가 기록한 17위는 케이팝 걸그룹 중 2위, 케이팝 전체 아티스트 중 5위에 해당하는 순위다. 특히 '핫100'에 8주 연속으로 진입한 것은 2020년 블랙핑크가 셀레나 고메즈와 '아이스크림(ICE CREAM)' 협업 이후 케이팝 걸그룹이 오랜만에 빌보드에서 보여준 최장기록(동률)이다.
계속해서 신기록을 세우고 있는 피프티 피프티는 현재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앞두고 있다. 이들이 이어갈 행보에 글로벌 음악 시장의 이목이 집중된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가인 남편' 연정훈 "결혼식장 다 부서지고 유리 깨져"
- 최성국, 아빠 된다…24세 연하 아내 임신
- 트로트 가수 해수, 사망...장윤정 "너무 아픈 이별" 애도 [종합]
- 이용식, 예비 사위 원혁 향해 일침 "꼭 결혼하고 싶냐" ('사랑꾼')
- "참으려다 발설" 배우 허정민, 드라마 강제 하차에 분노
- 성훈 소속사, 박나래 관련 악성 루머에 "강력한 법적 조치"
- 마마무 화사, 대학축제 퍼포먼스 선정성 논란... 왜?
- 서인영 "결혼 생활 아리송해…신혼여행 취소" ('걸환장')
- "솔직히 무서웠다"…지현우, 연기대상 수상 후 산 오른 이유
- 뮤지컬 배우 손준호, 아내 김소현과 한솥밥…팜트리와 전속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