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시너지이노베이션, 엠아이텍 매각 철회 ‘급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7일 장 초반 시너지이노베이션이 엠아이텍 매각을 철회한다는 소식에 동반 급락하고 있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엠아이텍 지분 62.52%를 보유하고 있는 최대주주다.
지난해 6월 15일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엠아이텍 주식 2008만주를 보스턴 사이언티픽 그룹(Boston Scientific Group plc)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이날 시너지이노베이션은 기업결합 승인 절차를 획득하지 못해 엠아이텍 주식 양도 계약을 철회한다고 공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일 장 초반 시너지이노베이션이 엠아이텍 매각을 철회한다는 소식에 동반 급락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17분 현재 엠아이텍 주가는 전일 대비 19.58% 떨어진 1만230원에 거래 중이다. 시너지이노베이션 주가도 5%대 낙폭을 키우고 있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엠아이텍 지분 62.52%를 보유하고 있는 최대주주다. 지난해 6월 15일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엠아이텍 주식 2008만주를 보스턴 사이언티픽 그룹(Boston Scientific Group plc)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지분 전량을 매각하는 조건으로, 양수도 금액은 2911억6000만원으로 책정됐다.
그러나 이날 시너지이노베이션은 기업결합 승인 절차를 획득하지 못해 엠아이텍 주식 양도 계약을 철회한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이미 체결한 주식양수도계약 이행이 불가해 계약이 해지됐다”며 “보스턴 사이언티픽 그룹으로부터 위약금 150억원을 10영업일 이내 수령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똑똑한 증여] “돌아가신 아버지 채무 6억”… 3개월 내 ‘이것’ 안 하면 빚더미
- HLB 간암신약, FDA 임상시험 현장 실사 통과... “허가 가시권 재진입”
- 국민주의 배신… 삼성전자 미보유자 수익률이 보유자의 3배
- 특급호텔 멤버십 힘주는데... 한화, 객실 줄인 더플라자 유료 멤버십도 폐지
- “진짜 겨울은 내년”… 세계 반도체 장비 공룡들, 대중 반도체 제재에 직격타
- 오세훈의 ‘미리 내 집’ 경쟁률 50대 1 넘어… 내년 ‘청담르엘·잠래아’ 등 3500가구 공급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사람도 힘든 마라톤 완주, KAIST의 네발로봇 ‘라이보2’가 해냈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