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트루엔, 코스닥 상장 첫날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루엔이 코스닥시장 상장 첫날 강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트루엔은 오전 9시 6분 현재 시초가 대비 710원(3.67%)오른 2만50원에 거래 중이다.
트루엔은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지능형 영상감시·스마트홈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트루엔은 앞서 진행한 일반 공모 청약에서 1천481.84대 1의 최종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트루엔이 코스닥시장 상장 첫날 강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트루엔은 오전 9시 6분 현재 시초가 대비 710원(3.67%)오른 2만50원에 거래 중이다.
시초가는 공모가(1만2천원)보다 61.17% 높은 1만9천340원에 형성됐다.
트루엔은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지능형 영상감시·스마트홈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회사의 주요 제품·서비스는 △IP카메라 △스마트 IoT 솔루션 △영상 스트리밍 솔루션 등이다. 특히 '엣지 AI 카메라' 원천 기술을 통해 시장 진입 장벽을 구축하고 있다.
트루엔은 앞서 진행한 일반 공모 청약에서 1천481.84대 1의 최종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기관 수요예측에서도 1천688.8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희망밴드 최상단으로 확정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감시솔루션기업 트루엔, "AI 카메라 선도…글로벌 시장 공략"
- 한미그룹 3인 연합 "모친까지 고발…형제, 경영권에 눈멀어 무리수"
- 동덕여대 총학생회장 "남녀공학 전환 논의된 적 없다?...말도 안돼"
- 쿠팡, 홈앤키친 할인전 'WOW 더 리빙쇼' 진행
- 더 말보리스트, '2024 글로벌 소비뇽 블랑 마스터즈' 금메달 수상
- 롯데지주·계열사 "유동성 위기, 사실 무근"
- 한동훈 "민주 '판사 겁박', 중형 받겠다는 자해행위"
- 검찰, 우리금융 회장·우리은행장 사무실 압수수색
- "왜 승강기 안 잡아줘?" 택배기사 폭행하고 업무 방해한 70대
- 與, 이재명 겨냥 '재판지연방지 TF' 구성…"꼼수 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