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여행가는 달’ 민관 캠페인, 전국이 반값·할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 규제가 사라진 6월, 속 시원한 국민여행이 펼쳐진다.
여행업계와 교통,유통업계에서 다양한 할인 이벤트가 쏟아지는 '여행가는 달' 국민캠페인이 벌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코로나 규제가 사라진 6월, 속 시원한 국민여행이 펼쳐진다. 여행업계와 교통,유통업계에서 다양한 할인 이벤트가 쏟아지는 ‘여행가는 달’ 국민캠페인이 벌어진다.
‘여행가는 달’은 영화처럼 멋진 여행의 주인공이 되자는 의미를 담아 ‘대한민국은 절찬 여행 중’을 주제로 정했다.
▶할인= 정부와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6월 1~30일 한 달간 할인 혜택이 이어진다. 관광상품(숙박, 체험권 등)을 결합한 KTX와 6개 노선 관광열차 요금을 최대 50%까지 할인받고, 국내 5개 노선 지방도착 항공권, 시티투어 버스와 렌터카도 깎아준다. 교통 할인 상품은 오는 24일 부터 사전 예약하면 된다.
숙박 부문의 경우, 5만원 숙박할인권은 5월30일 부터 6월1일 까지 발급하고 함께 참여하는 12개 광역 지자체에 등록된 7만원 초과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사용한다.
6월2일 부터 발급하는 3만원 숙박할인권은 전지역에서 5만원 초과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쓴다. 한국관광공사의 공인 품질인증 숙박업소 할인전도 오는 6월14일 부터 진행한다.
3개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전국 유원시설 예약 시 1만 원 할인권을 지급하는 놀이공원 할인대전은 5월31일 부터, 등록 캠핑장을 예약하고 이용을 완료하면 1만원 상당의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캠핑장 할인은 6월1일 부터 진행한다.
‘순천만국가정원·여수 투어’, ‘대구 근대골목 이야기’ 등 40여개 국내 전문여행사의 대표 여행프로그램 80여개를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여행상품 특별기획전’도 운영한다.
이 밖에 템플스테이 50% 할인(한국불교문화사업단), 경기바다 여행주간 상품기획전(경기도) 등 참여기관들의 자체 놀거리 할인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테마여행= ‘여행가는 달’ 홈페이지에서는 여행 트렌드관을 통해 가족 단위 여행객, MZ세대, 중·장년층 등 대상별로 전 세대가 즐길만한 특별한 여행프로그램을 제안한다.
K-컬처, 미식, 반려동물 동반 여행 등 올해 주목받는 10대 유망 여행 테마를 선정하고 그에 맞는 여행프로그램 약 35개를 마련했다.
‘여행가는달 전용열차타고 단양, 제천과 영주로 떠나는 고메트레인(미식열차)’, ‘충남 당진의 전통주에 빠진 클래식 여행’ 등 캠페인 기간에만 한다.
17일 부터 공식 누리집에서 ‘여행 트렌드관’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는다.
캠페인 기간 중 MZ세대의 번쩍이는 여행 아이디어를 모아 실제 여행 체험 기회를 주는 ‘청년관광공모전(트래블리그)’과 이동 취약계층이 열린관광지를 중심으로 장애물 없는 여행을 체험하는 ‘나눔여행’을 진행한다.
이마트24 팝업스토어(삼청점) 내 ‘여행가는 달’ 홍보존 운영, 전국 이마트24 매장을 연계한 ‘지역의 맛’ 경품 이벤트, 개그맨 김해준과 함께 힐링 촌캉스를 즐겨보는 ‘같이가 준’ 이벤트(5.25), 반려동물과 함께 요가를 즐기러 태안으로 떠나는 댕댕버스, 서울역을 방문하는 철도여행객을 대상으로 리필샵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여행갈 용기 내-플라스틱 용기 사용 저감 캠페인’ 등 50여개 참여형 행사도 이어진다.
▶바가지,안전 관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등 민관은 바가지요금 등 불공정행위와 환대서비스·청결·안전관리 등 전국 관광 접점의 여행 수용 태세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박종택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올해 ‘여행가는 달’은 내수 활성화 대책 발표와 참여기관의 확대로 여행비용에 대한 지원과 즐길 거리가 더욱 늘어났다”며 “여행에 필요한 혜택과 콘텐츠를 짜임새 있게 준비한 만큼 K-관광의 활력이 되살아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 여행가는 달’의 자세한 프로그램과 할인 혜택, 할인 종료 시기 등 내용은 17일 부터 포털사이트에서 ‘여행가는 달’을 검색하거나 공식 누리집을 서핑하면 된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아내 서하얀도 손절?…“유튜브 크리에이터 그룹서 이름 삭제”
- 39살 남규리, 나이 거스르는 미모
- "딸기코한 것"…어린이집서 수백회 집단 학대, 교사의 변명
- 최강희, 6주만에 6㎏ 감량…선명한 복근 자랑
- [영상]"100년 견딘다"더니…中 해저터널 보름만에 물바다[차이나픽]
- 김혜수, 지하철 이용 소탈한 일상 공개…숨길수 없는 아우라
- "진료 못해" 5세 아이 서울 한복판서 '응급실 뺑뺑이'…결국 숨져
- 블랙핑크 암표 1700만원, 정가의 45배?…앞으론 ‘벌금 50배’ 내야
- '백종원' 빠진 예산 국밥거리, 음식에서 파리가…식당 사장 "그럴 수도 있지"
- [단독] 지드래곤의 한남동 그집…200억대에 3채 주인 찾는다 [부동산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