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의림지 한방 치유숲길 걸어봐요!"...제천시 전구간 개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제천시가 오늘(17일) 도화리 969-14번지에서 '의림지 한방 치유숲길 준공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의림지 한방 치유숲길'은 시민과 관광객 모두 '숲'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비룡담저수지~용두산 산림욕장을 순환하는 둘레길이다.
난도가 가장 낮은 ▲물안개길(2.4km)은 비룡담저수지부터 한방생태숲을 돌아 다시 비룡담저수지로 돌아오는 코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북 제천시가 오늘(17일) 도화리 969-14번지에서 '의림지 한방 치유숲길 준공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의림지 한방 치유숲길'은 시민과 관광객 모두 '숲'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비룡담저수지~용두산 산림욕장을 순환하는 둘레길이다.
시는 이용객들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하고자, 지난 2007년부터 7년간 총 사업비 80억을 들여 숲길 11.04km 길이의 치유숲길을 완성했다.
치유숲길 노선은 총 4개다. 2017년부터 2020년까지 1차 사업으로 ▲물안개길(2.4km)과 ▲솔향기길(6.5km)을, 2021년부터 올해까지 2차 사업으로 물안개길 순환로, ▲온새미로길(2km), ▲솔나무길(0.5km) 등 전체 공정을 완료했다.
치유숲길은 제천시의 세심한 이용객 배려가 반영됐다.
난도가 가장 낮은 ▲물안개길(2.4km)은 비룡담저수지부터 한방생태숲을 돌아 다시 비룡담저수지로 돌아오는 코스다.
장애인·노인·임산부 등 보행약자층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길로 경사도 8% 미만의 데크로드로 조성됐다.
그간 산림복지서비스에서 소외된 계층에게도 접근성을 높여 편하게 산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다.
한방생태숲~용두산오토캠핑장~자연송림에서 다시 출발점으로 회귀하는 '솔향기길'(6.5km) 구간도 인상적이다.
오랜 세월을 견뎌낸 자생 우량 소나무가 멋진 경관을 만들어낸다. 가는 길마다 솔향기와 맑은 공기가 불어와 쾌적한 상쾌함을 준다. 그 때문인지 가장 긴 구간임에도 불구,크게 힘들이지 않고 스쳐가는 느낌이다.
솔밭공원에서 비룡담저수지까지는 이어지는 솔나무길(0.5km)은 소나무 자연림과 돌수로가 잘 어우러졌다. 여름철엔 아이들의 좋은 놀이공간이자 시민들의 휴식공간이 될 전망이다.
한방생태숲에서 송한재를 잇는 '온새미로길'(2km)은 용두산 자락에서 자연 그대로 생긴 길을 일부 정비했다.
송한재에는 쉼터를 설치해 이용자들이 잠시나마 편안하게 땀을 식힐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 밖에 조명조형물 하얀 성(城), 포토스팟, 경관조명 등을 만들어 또 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데크로드를 통해 제2의림지 비룡담을 가장 가까이서 걸으며 용두산 산자락을 눈에 담아보고, 포토스팟에서 야간에도 기념사진을 남기는 등 산책하며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다.
제천의 진산인 용두산 산림경관, 야간에도 멋들어지게 빛나는 경관구조물, 배경처럼 은은히 흐르는 음악, 4계절 느낄 수 있는 솔내음과 꽃내음, 걸으면서 느낄 수 있는 상쾌함 등이 오각을 자극하며 자연이 자신을 치유하도록 돕는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숲길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일상 속에서 자연과 한방을 느끼며 건강한 삶을 누리실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싱가포르 K-관광 로드쇼, 'K-관광' 홍보 11억 이상 방한상품 판매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
- '서울페스타' 서울관광 조기 붐업 성공적...축제객 셋중 하나 외국인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
- 인천시, 심폐 소생 프로젝트 ‘국민평가 우수사례’ 선정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한-바레인 '관광교류·관광기업 협력' 확대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한국관광공사-바레인 관광전시공사, 양국 관광교류 협력 확대 위해 힘모은다! - 투어코리아 - N
- 코로나19 경보 ‘심각’→'경계'로 조정, ‘완전한 일상회복’ 선언 - 투어코리아 - No.1 여행·
-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장 40일만에 관람객 300만명 돌파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DMZ 평화테마공연 페스타'추진..DMZ 접경지역 관광 활성화 박차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
- 제천시 옥순봉·구담봉 전망 잔도 2km 조성한다!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서울관광재단, 서울 여행 리프트 차량 한시적 ‘무료 지원’..내수 관광 활성화 나서 - 투어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