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갤3', 국제동물보호단체 특별상 "올해 최고 동물 영화"[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의 제임스 건 감독이 국제 동물 보호 단체로부터 특별상을 받았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감독 제임스 건, 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는 로켓을 통해 동물 실험에 대한 이야기를 심도 있게 풀어내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국제 동물보호단체 페타(PETA)에서 'Not a Number'상을 수상해 화제를 모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보라 기자]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의 제임스 건 감독이 국제 동물 보호 단체로부터 특별상을 받았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감독 제임스 건, 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는 로켓을 통해 동물 실험에 대한 이야기를 심도 있게 풀어내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국제 동물보호단체 페타(PETA)에서 ‘Not a Number’상을 수상해 화제를 모은다.
17일(한국 시간) 페타는 “작품을 통해 관객들에게 모든 동물을 실험실 우리에 가두는 것보다 탁 트인 하늘 아래에서 자유의 삶을 누릴 자격이 있다는 것을 상기시켰다”고 수상작으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페타 측은 "로켓을 통해 제임스 건 감독은 실험실을 통해 순환되는 수백만 마리의 취약한 동물에 얼굴, 이름 및 성격을 부여했다. 관객들이 동물을 개인으로 볼 수 있도록 돕고, 우리가 동물들에게 실험을 할 수 있다고 해서 우리가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고 알려줬다. 올해의 최고의 동물 권리 영화"라고 극찬을 아까지 않았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는 가모라를 잃고 슬픔에 빠져 있던 피터 퀼이 위기에 처한 은하계와 동료를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가디언즈 팀과 힘을 모으고, 성공하지 못할 경우 그들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미션에 나서는 이야기.
한편 이날 ‘Team 로켓, 우리의 이름은’ 영상이 전격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하이 에볼루셔너리의 생체 실험에 동원된 이들이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끈끈한 우정을 보내는 순간이 담겼다. 이름이 아닌 실험 번호로 불리는 이들은 나란히 머리를 맞대고 케이지에서 벗어나 신세계로 향하게 된다면 불리고 싶은 이름을 하나씩 이야기한다.
이 과정에서 각자의 개성과 꿈이 담긴 라일라, 티프스, 플로어라는 이름이 탄생하면서 관객들로 하여금 미안함과 고마운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끝으로 로켓은 “언젠가 나는 멋진 기계를 만들어 친구들과 함께 떠날 거야”라는 특별한 포부와 함께 로켓이라는 이름 속 담긴 탄생 배경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처럼 가장 절망스러운 환경 속에서도 서로에 대한 진한 우정과 새로운 희망을 꿈꾸는 이들의 모습은 깊은 울림을 선사하며 이번 작품 속 빼놓을 수 없는 명장면으로 손꼽히고 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는 IMAX, 3D, 4D, 4DX, ScreenX, 돌비시네마 등 특수관 포맷을 비롯해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