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證 “파마리서치, 화장품도 고성장… 목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상인증권은 파마리서치에 대해 1분기 실적 호조에는 의료기기가 고성장하는 가운데, 화장품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한 영향이 컸다고 17일 분석했다.
파마리서치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5% 성장한 554억원, 영업이익은 36.1% 증가한 207억원을 기록했다.
하태기 연구원은 "의료기기 부문 매출액은 1분기 279억원으로 성장했다"며 "필러 리쥬란 매출 비중이 크고, 수출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상인증권은 파마리서치에 대해 1분기 실적 호조에는 의료기기가 고성장하는 가운데, 화장품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한 영향이 컸다고 17일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12만원에서 15만원으로 상향했다.
파마리서치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5% 성장한 554억원, 영업이익은 36.1% 증가한 207억원을 기록했다.
하태기 연구원은 “의료기기 부문 매출액은 1분기 279억원으로 성장했다”며 “필러 리쥬란 매출 비중이 크고, 수출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관절염 치료제인 콘쥬란은 국내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 중”이라며 “지난해 하반기 수출을 시작해 히알루론산 제품 대비 경쟁력 우위로 고성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 연구원은 “파마리서치는 최근 306억원을 투입해 씨티씨바이오 지분율을 13.14%까지 끌어올렸다”며 “씨티씨바이오 우수의약품제조및품질관리(GMP) 인증 공장, 개량신약 플랫폼기술 등의 사업 시너지를 염두에 둘 수도 있다”고 분석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똑똑한 증여] “돌아가신 아버지 채무 6억”… 3개월 내 ‘이것’ 안 하면 빚더미
- HLB 간암신약, FDA 임상시험 현장 실사 통과... “허가 가시권 재진입”
- 국민주의 배신… 삼성전자 미보유자 수익률이 보유자의 3배
- 특급호텔 멤버십 힘주는데... 한화, 객실 줄인 더플라자 유료 멤버십도 폐지
- “진짜 겨울은 내년”… 세계 반도체 장비 공룡들, 대중 반도체 제재에 직격타
- 오세훈의 ‘미리 내 집’ 경쟁률 50대 1 넘어… 내년 ‘청담르엘·잠래아’ 등 3500가구 공급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사람도 힘든 마라톤 완주, KAIST의 네발로봇 ‘라이보2’가 해냈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