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모빌리티 서비스’에 광역버스 예약 서비스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 모빌리티 서비스에 광역버스 예약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고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디지로카앱에서 출퇴근 시간 광역버스를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광역버스 입석 금지 이후, 좌석예약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높아졌다"라며 "길게 줄을 서지 않고도 앱을 통해 원하는 시간과 좌석을 선택할 수 있어 고객들의 출퇴근길 피로도를 낮춰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노선, 정류장, 일시, 좌석 선택 가능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 모빌리티 서비스에 광역버스 예약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고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디지로카앱에서 출퇴근 시간 광역버스를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다. 광역버스는 2개 이상의 시, 도에 걸쳐 운행되는 좌석형 버스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원하는 광역버스 노선, 탑승 정류장, 출발 일시와 좌석을 선택한 다음, 탑승 시 이용할 교통카드를 등록 후 예치금을 결제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예약한 광역버스에 탑승해 등록한 교통카드를 접촉(태그)하면 탑승이 완료되며, 예치금이 자동 반환된다. 탑승 카드 등록과 예치금 충전은 롯데카드는 물론 타사 신용/체크카드로도 가능하다.
매일 탑승하는 노선은 ‘MY(마이) 버스’로 등록해 ‘빠른예약’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빠른예약은 매번 노선, 탑승지, 탑승시간, 좌석 등을 검색할 필요 없이 예치금과 탑승카드가 등록되어 있다면 클릭 한 번으로 예약이 완료되는 기능이다.
광역버스 예약은 탑승일 일주일 전부터 가능하다. 예약 편의를 돕기 위해 노선 예약 오픈 알림과 취소석 알림 서비스도 탑재했다. 현재 예약 가능노선은 총 42개며, 추후 추가될 예정이다. 노선정보는 모빌리티 서비스 내 ‘모빌리티 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15일까지 이벤트 응모 후 빠른예약한 광역버스를 탑승하면 엘포인트(L.POINT)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는 모빌리티 서비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연말까지 추첨을 통해 교통 이용금액의 50%를 최대 1000포인트까지 엘포인트로 돌려주는 교통비 반띵 이벤트도 진행한다. 디지로카앱 모빌리티 리포트에 노출되는 교통 이용건마다 이용일로부터 5일내 반띵에 도전할 수 있다.
또 롯데카드는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 최적 경로는 물론 최소 시간, 최소 요금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로카 길찾기’도 오픈했다. 이동 경로 중에 시외버스를 이용해야 한다면 예매까지 한번에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광역버스 입석 금지 이후, 좌석예약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높아졌다”라며 “길게 줄을 서지 않고도 앱을 통해 원하는 시간과 좌석을 선택할 수 있어 고객들의 출퇴근길 피로도를 낮춰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hs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아내 서하얀도 손절?…“유튜브 크리에이터 그룹서 이름 삭제”
- 39살 남규리, 나이 거스르는 미모
- "딸기코한 것"…어린이집서 수백회 집단 학대, 교사의 변명
- 최강희, 6주만에 6㎏ 감량…선명한 복근 자랑
- [영상]"100년 견딘다"더니…중국 해저터널 보름만에 물바다
- 김혜수, 지하철 이용 소탈한 일상 공개…숨길수 없는 아우라
- "진료 못해" 5세 아이 서울 한복판서 '응급실 뺑뺑이'…결국 숨져
- 블랙핑크 암표 1700만원, 정가의 45배?…앞으론 ‘벌금 50배’ 내야
- '백종원' 빠진 예산 국밥거리, 음식에서 파리가…식당 사장 "그럴 수도 있지"
- [단독] 지드래곤의 한남동 그집…200억대에 3채 주인 찾는다 [부동산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