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 8주 연속 빌보드 ‘핫 100’…블랙핑크 넘어서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7위에 올랐다.
8주 연속 '핫 100' 차트에 머문 것인데, 이는 블랙핑크가 이전에 세운 케이(K)팝 걸그룹 최장 차트인 기록과 같다.
블랙핑크가 셀레나 고메스와 협업한 '아이스크림'으로 세운 케이팝 걸그룹 최장 기간 차트인 기록과 타이를 이룬 것이다.
케이팝 걸그룹 가운데 이들 두 차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던 블랙핑크 다음으로 높은 순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2위…‘글로벌 200’ 3위
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7위에 올랐다. 8주 연속 ‘핫 100’ 차트에 머문 것인데, 이는 블랙핑크가 이전에 세운 케이(K)팝 걸그룹 최장 차트인 기록과 같다.
빌보드가 16일(현지시각) 공개한 이번 주 ‘핫 100’ 차트를 보면, ‘큐피드’는 전주 19위에서 두계단 오른 17위를 차지했다. 이 차트에서 100위→94위→85위→60위→50위→41위→19위→17위로 8주간 머물렀다. 블랙핑크가 셀레나 고메스와 협업한 ‘아이스크림’으로 세운 케이팝 걸그룹 최장 기간 차트인 기록과 타이를 이룬 것이다. ‘큐피드’는 다음 주 블랙핑크의 기록을 넘어설 것이 확실시된다. 또 ‘아이스크림’이 기록한 케이팝 걸그룹 최고 순위인 13위를 넘어설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큐피드’는 세부 차트인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에선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케이팝 걸그룹 가운데 이들 두 차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던 블랙핑크 다음으로 높은 순위다.
피프티 피프티는 중소기획사 어트랙트 소속으로 지난해 11월 데뷔했다. 지난 2월24일 발표한 ‘큐피드’가 쇼트폼 동영상 기반 에스엔에스(SNS) 틱톡에서 크게 유행하면서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냈고, 이런 인기가 빌보드 차트에도 반영되고 있다. ‘큐피드’는 최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8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서정민 기자 westmi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엄마가 나를 찾으러 왔었다. 홀트는 말해주지 않았다”
- “5월에 떠난 내 친구 금희야”…공수부대는 헌혈차에도 총을 쐈다
- 우크라이나 “러시아 극초음속 미사일 6발 모두 격추”
- [단독] 금양 대표 지분 80% ‘담보 제공’…자금 확보 위해 주가 띄웠나
- 강릉은 34도…한반도 데운 남서풍, 더 달아올랐다
- 한국 시찰단, 오염수 검증 막혔지만…이것만은 확인해야 한다
- 갈등 조정 ‘나 몰라라’ 하더니…간호법 ‘입법권-거부권’ 또 충돌
- “계엄군, 5·18 진압작전 끝난 뒤에도 시민 사살했다”
- “사무실로 좀 나와주세요”…재택근무에 뉴욕 도심 ‘썰렁’
- 7월 매일 비 ‘노아의 대홍수설’ 사실일까? 기상청에 물어봤다